지란지교컴즈 오진연 대표와 전국국어교사모임 고용우 이사장

학교 업무용 메신저 점유율 1위 업체로 알려진 (주)지란지교컴즈(대표 오진연)는 지난 9월 21일 전국국어교사모임(이사장 고용우)과 교육 콘텐츠 활동 및 쿨스쿨 플랫폼 사업분야에서 지속적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쿨스쿨 플랫폼은 (주)지란지교컴즈의 학사 업무용 메신저 ‘쿨메신저’를 기반으로 확대한 교육 콘텐츠 통합 플랫폼명이다. 쿨메신저를 사용하는 30만여 명의 초, 중, 고 교사들을 대상으로 필요한 맞춤형 교육 콘텐츠를 제공 중이며, 현재는 서비스 이용 대상이 교육 관계자들까지 확장됐다.

쿨스쿨 플랫폼 사업분야에 대해 설명하는 지란지교컴즈 오진연 대표

전국국어교사모임 고용우 이사장은 “학기 중에는 지역 모임을 중심으로 연수, 월례강좌, 특강을 열고, 방학에는 총회를 겸한 전국 연수를 진행하고 있다”라며 “이번 협약으로 지역 모임 간 연결을 활성화하고 전국국어교사모임과 연수를 쿨스쿨 플랫폼을 통해 더 많이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한다”라고 MOU 체결 현장에서 밝혔다. 

전국국어교사모임은 국어교사들이 연구하고 실천하는 모임으로 1988년 ‘국어교육을 위한 교사모임’으로 시작했다. 대안 교과서 <우리말 우리글>을 만들었고,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한 교육과정 개발을 위해 노력하는 등 우리나라 국어교육의 변화를 앞장서서 이끌고 있다. 

(주)지란지교컴즈 오진연대표는 “선생님들에게 더 나은 교육 연구 환경을 제공하고 양질의 교육 콘텐츠가 더 널리 알려지도록 쿨스쿨 플랫폼 사업에 집중하고 있다”라며 “전국국어교사모임에서 제작하는 다양한 콘텐츠를 적극 홍보해 모임의 활성화는 물론 교육의 긍정적 변화를 이끌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양 기관은 쿨스쿨 플랫폼을 활용해 공동 홍보 및 마케팅을 추진하며 향후 지속적인 상호 교류 및 협력 방안을 모색해나갈 계획이다. 

* 에듀진 기사 원문: http://www.edujin.co.kr/news/articleView.html?idxno=31694

기적의 성장노트 '스터디 워크북' 자세히 보기 클릭!
기적의 성장노트 '스터디 워크북' 자세히 보기 클릭!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