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과 동영상 주소를 클릭하면 유튜브로 연결됩니다.

어제 제가 올린 유튜브 동영상을 본 한 학부모가 이런 덧글을 남겼습니다.

boo* ko***
여기 영상을 보면 그다지 가져갈 정보는 많치 않아요. 근데 생각할건 많습니다. 많은 생각을 하게 합니다. 비슷한 다른 영상들보다 오래 머물고 더 많은걸 느끼고 갑니다. 항상 응원합니다.

이 글을 보고 입시에 대해 좀 더 명확한 정보를 드려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입시를 어렵다고들 생각합니다. 모르는 게 너무 많죠. 또 대학마다 다르고요. 알면 알수록 복잡하고 머리가 터질 것 같은 게 입시입니다.

저도 처음에는 그랬습니다. 저 역시 보통의 아빠였으니까요. 그런데 제가 입시를 다루면서 느낀 건 그럴수록 부모들이 입시를 배우고 알아야 한다는 것이었습니다.

다행히도 학생부종합전형의 경우, 학부모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입시제도 입니다. 이것저것 준비할 게 많아 복잡한 것처럼 보이지만 그런 모든 과정들은 단 한가지를 통해 출발합니다. 바로 아이와의 소통이죠.  

어떤 주제라도 상관없습니다. 아이와 부모가 공통 주제를 갖고 힘 있는 대화를 나눌 때 아이의 사고력과 논리력은 점점 커집니다. 이를 위한 첫 번째 과제는 바로 아이의 말을 공감하는 것으로부터 출발합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동영상을 통해 만나보세요. 

[학부모 멘토] 가져갈 정보는 없지만, 오래 머물게 되는 이유!
https://www.youtube.com/watch?v=WuSBwsIIcqo&t=1081s

대학 길잡이 '나침반 36.5도' 정기구독 신청 클릭!
대학 길잡이 '나침반 36.5도' 정기구독 신청 클릭!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