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사 대상 공감토크, 12월 7일 삼성동 슈피겐홀에서 ‘선생님도 쉬는 시간’ 주제로 열려

교사 블로그 플랫폼 ‘샘스토리’가 오는 12월 7일 ‘선생님도 쉬는 시간’이라는 주제로 제13회 공감토크를 개최한다. 

‘샘스토리’는 교사들 사이에서는 쿨메신저 회사로 익히 알려진 (주)지란지교컴즈(대표 오진연)에서 제공하는 교사 블로그 플랫폼 서비스로 교사를 위한 다양한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그중 공감토크는 교육 현장의 고충에 귀 기울이고 교사를 위한 뜻깊은 시간을 제공하고자 시작된 강연 행사로, 2016년 시작해 올해 13회째를 맞았다. 

오는 12월 7일 삼성동 슈피겐홀에서 진행되는 제13회 공감토크는 ‘선생님도 쉬는 시간’을 주제로 유명 교사의 힐링 강연과 멘토링 토크쇼 외 다양한 이벤트로 구성돼 있다. 

힐링 강연은 <아들이 초등학교에 갑니다> 저자인 창현초등학교 이진혁 교사와 <교사, 삶에서 나를 만나다>의 저자 백영고 김태현 교사가 무대에 올라 교사들의 고충에 공감하고 위로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멘토링 토크쇼는 학교 법률, 학교 폭력, 학생 지도 등 교사 혼자서는 해결하기 어려운 고민들을 함께 현실적인 대안을 모색하고 서로 위로할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다.

<SAVE THE SCHOOL 학교폭력으로부터 학교를 구하라>의 저자 이상우 교사, <초등 학부모 상담>의 저자 김태승 교사, <서준호 서생님의 토닥토닥>의 저자 서준호 교사, <교권, 법에서 답을 찾다>의 저자 박종훈 교사 등 분야별 전문 교사들이 멘토로 나선다. 

교사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제13회 공감토크 ‘선생님도 쉬는 시간’은 샘스토리 홈페이지(www.samstory.co.kr)에서 신청 가능하다. 신청 시에 고민을 함께 적어내면 멘토링 토크쇼 현장에서 전문 멘토 교사들의 생생한 코칭을 받을 수 있다. 

(주)지란지교컴즈 오진연대표는 “전국 선생님들이 한자리에 모여서 소통하고 정보를 나눌 수 있는 장을 만들자는 취지로 공감토크가 시작됐다”라며 “이번 13번째 공감토크는 올 한해 교단에서 누적된 선생님들의 피로와 고민을 털어낼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준비했다”라고 행사 취지를 설명했다.

오 대표는 "앞으로도 교육 현장의 목소리를 귀담아 다양한 주제로 교사들에게 찾아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에듀진 기사 원문: http://www.edujin.co.kr/news/articleView.html?idxno=31972

기적의 성장노트 '스터디 워크북' 자세히 보기 클릭!
기적의 성장노트 '스터디 워크북' 자세히 보기 클릭!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