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를 바꿔 드립니다
-스무고개 탐정의 탐정수업
-우리가 몰랐던 도시
-초등학생이 알아야 할 숫자, 컴퓨터와 코딩 100가지
-내가 학교를 만든다면?

기나긴 겨울방학, 따뜻한 방안에서 간식을 먹으며 읽는 책은 그 어떤 놀이보다 재미있는 즐거움 중 하나인데요. 오늘 톡톡이 친구들을 위해 5권의 책을 추천할까 해요. 오늘 소개할 추천도서를 읽고 사고력을 쑥쑥 키워보세요.

-이 기사는 <톡톡> 12월호 '흥미톡톡'에 2p분량으로 실린 내용입니다. 
-전체 기사 내용이 궁금하다면 '톡톡' 정기구독을 신청하세요~

놀기만 좋아하는 우리 아이, '책'과 놀게 할 수는 없을까? 재밌는 잡지를 읽었더니 두꺼운 책도 술술 읽혀요! 독서능력이 쑥쑥! 다양한 분야에 걸친 흥미로운 기사로 아이의 시선을 사로잡습니다. 톡톡으로 내 안에 숨은 잠재력을 깨워보세요. 

▼ <톡톡> 정기구독 신청 

잠재력 깨우는 청소년 매거진 월간 '톡톡' 구독 신청 클릭!
잠재력 깨우는 청소년 매거진 월간 '톡톡' 구독 신청 클릭!

친구를 바꿔 드립니다!
‘친구 사귀기에 관한 고민’은 초등학교 고학년 친구들이라면 한 번쯤 경험해봤을 거예요. 이 책의 주인공 ‘미아’ 역시 6학년이 되면서 같은 고민으로 힘들어하고 있었어요. 그러던 중 ‘가족 놀이 닷컴’이라는 게임 속에서 여러 유형의 친구들을 사귀어보는 ‘친구 체험’을 해보기로 결심합니다.

미아는 그 과정에서 진정한 친구를 만들기 위해서는 내가 친해지고 싶은 상대에게 먼저 적극적으로 다가가야 한다는 중요한 사실을 깨닫게 되죠. 다름을 이해하고 소통을 선택한 미아의 친구 찾기의 결말은 과연 해피엔딩을 맞을 수 있을까요?

스무고개 탐정의 탐정수업
스무 가지 질문으로 어떤 사건이든 해결하는 스무고개 탐정의 흥미진진 두뇌게임! 추리력, 상상력, 창의력 UP! 스무고개 탐정이 선사하는 초 집중 탐정 트레이닝! 여러분의 능력치가 쑥쑥 향상되는 경험, 함께할 준비 됐나요?
 

우리가 몰랐던 도시
‘우리가 몰랐던 도시’는 우리가 매일 마주하던 길목에서 새롭게 만난 자연에 관한 이야기를 다루고 있어요. 미국 온라인 환경잡지 ‘그리스트(Grist)’의 식품 담당 기자인 작가는 호기심 많은 한 살배기 딸 ‘조세핀’과 나눈 대화에서 영감을 얻어 이 책을 쓰게 됐다고 하는데요.

작은 개미나 달팽이를 비롯해 비둘기, 다람쥐, 은행나무, 잡초에 이르기까지 늘 곁에 존재하고 있지만 눈여겨보지 않았던 야생 생물들의 위대한 가치를 깨닫게 될 거예요.

초등학생이 알아야 할 숫자, 컴퓨터와 코딩 100가지  
학교에서 배우는 ‘코딩’은 누구에게나 쉽지만은 않아요. 이 책은 ‘수학’,‘컴퓨터’, ‘코딩’ 등의 기본 개념부터 수열, 기하, 암호학, 소프트웨어공학, 프로그래밍, 인공지능에 이르기까지 복잡한 수학적 논리와 관련한 재밌고 신기한 정보가 들어있어요. 상식과 이슈를 넘나드는 흥미로운 사실과 최신 지식으로 머리를 꽉 채운다면 코딩을 이해하기 좀 더 쉬워질 거예요.

내가 학교를 만든다면?
여러분이 꿈꾸는 학교는 어떤 모습인가요? ‘내가 학교를 만든다면’은 평소 꿈꿔왔던 나만의 학교를 직접 설계해보면서 교과서 안의 사회 지식을 보다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게 도와주는 책이에요. 나에게 맞춘 교육 목표를 세워 보기도 하고 학교 건물도 지어보고 또 직접 선생님을 뽑아 수업도 진행하며 자유롭고 행복한 학교 공간을 탐구할 수 있죠. 이 책을 통해 막연하게 생각해왔던 ‘학교’라는 공간을 좀 더 긍정적으로 바라볼 수 있게 될 거예요.

■ <톡톡> 12월호 해당 페이지 안내  

*에듀진 기사 원문: http://www.edujin.co.kr/news/articleView.html?idxno=32188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