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시·정시 가이드북’ 부록에 대입 필수정보 모두 담았다!
-나침반 읽으면 내신도 모평성적도 쑥쑥 올라가요!
-사전 예약 2월 6일부터 2월 28일까지
-정기구독 신청자는 일반판 가격에 30% 추가 할인 혜택

광주시교육청 대입지원전략 설명회 [사진 제공=광주교육청]
광주시교육청 대입지원전략 설명회 [사진 제공=광주교육청]

"이제 고1인데 학종 어떻게 준비해야 하죠?" 
"수능 공부는 언제부터 시켜야 해요?" 
"우리 애는 학종이 맞을까요, 수능이 맞을까요?" 
"논술 준비 시켜야 할까요?" 
"수행평가, 대충 시켜도 되죠?" 
"학원, 보낼까요 말까요?" 


고등학생 자녀를 둔 학부모들은 아이의 대학 진학 성공을 위해 대입 정보를 얻으려고 갖은 수고를 불사한다. 이런 학부모들을 위해 새 학년이 시작되면 전국의 거의 모든 고교에서 학부모설명회를 개최한다. 

대입 정보를 자세히 알고 싶어 하는 학부모들에게 대입 전반을 설명하고, 학교 대비상황에 대해 자세히 소개하는 자리다. 이때 필요한 것이 입시 핵심을 잘 갈무리한 대입 정보 자료다. 

학부모 연수 교재를 필요로 하는 많은 고교에서 ‘나침반 36.5도’에 해당 콘텐츠를 실어 달라는 문의가 매년 이어지고 있다. 또한 고1, 2, 3 자녀를 둔 학부모가 꼭 알아야 할 최신 대입 정보를 담고 있어, 학부모 독자들의 개인 구매도 활발하게 이루어졌다. 

이에 본지는 매년 3월호에 관련 기사를 특집으로 편성해 왔고, 해마다 완판 행진을 기록했다. 올해는 독자들의 편의를 높이기 위해 이를 70쪽 내외의 별책부록으로 특별 제공하기로 결정했다. 

올해도 ‘나침반 36.5도’ 3월호 별책부록 ‘수시·정시 가이드북’을 통해 고교 학부모의 대입 이해도가 높아지고, 자녀의 입시 대비 학습과 학교활동에 학부모가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수시·정시 가이드북’에 대입 정보 모두 담았다! 
‘수시·정시 가이드북’(이하 가이드북)에는 ▲고1 학부모가 알아야 할 대입 필수 사항 ▲2021학년도 대입 변화 ▲수시 교과·학종·논술과 수능 정시 정보 ▲자녀에게 유리한 대입전형 찾는 법 ▲미대 입시전략 ▲체대 입시전략 ▲2021학년도 학교생활기록부 기재방식 변화 등이 70쪽 내외로 실린다. 

학부모들은  가이드북 한 권으로 대입 수시·정시에 대한 완벽 이해가 가능해지고, 올해 대입 특징과 대비 방법, 자녀의 특성에 맞는 대입전형을 찾는 법도 알 수 있다. 

또한 수시 핵심전형인 학생부종합전형에 대비하기 위해서는 학생부 기재 방식 변화와 학생부 관리 노하우를 아는 것이 필요한데, 이 역시 대입 가이드에 자세히 설명돼 있다. 따라서 학부모뿐 아니라 고1, 2, 3 자녀도 함께 읽으며 대입 로드맵을 짜는 데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나침반 읽으면 내신도 모평성적도 쑥쑥 올라가요! 
‘나침반 36.5도’ 3월호는 내신과 수능, 학종 대비에 필요한 유익한 콘텐츠로 가득 채워진다. 커버스토리로 ▲[백전불태 분석] 2021 서울대 입시, 어떻게 바뀌나가 마련돼 있다.

달라진 서울대 입시 경향, 한눈에 보는 서울대 2021학년도 시기별 전형방법, 모집단위별 모집인원 및 2개년 경쟁률, 학생부종합전형과 정시 수능전형 주요 특징 및 세부사항, 수시·정시 전형분석 및 지원전략 등을 상세히 소개한다. 

‘나침반 36.5도’가 야심차게 준비한 ▲수능국어 비문학 완전정복 프로젝트도 2월호에 이어 두 번째로 독자를 찾아간다. 글을 분석하고 분해해서 반복해 읽는 SR학습법을 통해 내신 성적과 모의고사 성적을 동시에 올릴 수 있다. 

3월호에는 ▲코넬대 노트 필기법으로 2등급 올리기 콘텐츠도 마련돼 있다. 이 필기법은 코넬대에서 학생들의 학습 효과와 사고력을 높이기 위해 개발한 것이다. 노트를 영역별로 칸을 나눠 필기함으로써 예습과 복습을 같이 할 수 있고, 시간이 없는 시험 기간에는 노트만 봐도 한 번에 배운 내용을 떠올릴 수 있어 최고의 학습 효율을 자랑하는 노트법이다. 

SR학습법과 코넬대 노트 필기법을 함께 익히면 놀라운 성적 향상을 이뤄낼 수 있다. SR학습법과 코넬대 노트 필기법으로 문해력과 암기력을 키우면 문제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지고 글의 핵심과 맥락을 짚어낼 수 있는 힘이 생기기 때문이다. 

또한 집중력이 높아져 부족한 학습 시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이에 따라 수능이나 모의고사에서 어려운 비문학 지문이 나와도 시간 부족을 겪지 않고 문제를 해결할 수 있고, 국어 과목만이 아니라 전 과목 성적이 향상된다. 내신 대비 학습에서도 동일한 효과를 볼 수 있다. 그러니 SR학습법과 코넬대 노트 필기법을 익혀 내신 2등급 올리기에 도전해 보자. 

대입에 필요한 학업역량과 다양한 배경지식 키워주는 ‘고교생 필독서’ 
‘나침반 36.5도’는 학생들이 다양한 분야의 배경 지식을 쌓을 수 있도록 인문, 과학, 시사 등 주요 분야 콘텐츠를 깊이 있게 다룬다. 이를 통해 학생 독자들은 학생부종합전형에 대비한 교과·비교과 활동에서 뛰어난 역량을 발휘할 수 있다. 또한 논리력과 사고력이 향상해 논술전형이나 학종 면접을 대비하는 데도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국어, 영어, 수학, 사회, 과학 등 전 과목에서 다양한 배경지식을 요구하는 최근 수능 출제 경향에 비추어 봐도 ‘나침반 36.5도’를 읽어야 할 이유는 분명하다. 

3월호 사전 예약 실시…정기구독 신청하면 추가금 없이 30% 할인가에 제공 
‘나침반 36.5도’는 3월호 특별판 출간에 앞서 2월 11일부터 2월 28일까지 사전예약을 진행한다. 

나침반 특별판은 매년 완판행진을 기록하며 책을 구하지 못한 독자들의 재판 요청이 이어져왔다. 올해부터는 완판으로 인해 책을 구입하지 못하는 불편이 없도록 특별판에 한해 예약 판매를 실시한다. 

3월호 특별판은 19,500원에 구입할 수 있으며, 70쪽 내외의 '수시·정시 가이드북’이 별책부록으로 제공된다. 

1년 정기구독을 신청할 경우 3월호 특별판을 일반판 가격인 15,000원에서 30% 추가 할인된 가격으로 받아 볼 수 있다. 이후 회차도 30% 할인가로 제공한다. 3월호 특별판 구입자가 3월 말까지 1년 정기구독을 신청하는 경우에도 30% 할인 혜택이 동일하게 적용된다. 

정기구독 특전으로 학교활동을 스스로 계획하고 기록하도록 도와주는 '학교생활 워크북'을 증정한다. 학생 스스로 생기부를 관리해 갈 수 있도록 학생부 항목별로 활동가이드와 기록란이 마련돼 있다. 자세한 사항은 1522-1797로 문의하면 된다. 

*나침반 3월호 본문과 별책부록의 내용과 분량은 편집 과정에서 변경될 수 있음 
*3월호 특별판 구입자가 2020년 3월 말까지 1년 정기구독을 신청하는 경우 30% 할인 혜택을 적용함 

'나침반 3월호 [특별판] 예약 구매' 자세히 보기 클릭!
'나침반 3월호 [특별판] 사전 예약' 자세히 보기 클릭!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