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과 동영상 주소를 클릭하면 유튜브로 연결됩니다.

오늘은 2021백전불태에 게재된 대입전형별 분석 중 건국대학교 편의 내용 일부를 공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동영상을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한눈에 보는 2021학년도 모집 시기별 전형 방법

*출처=2021 백전불태

■ 학생부종합전형 지원자가 알아야 할 점

건국대는 KU자기추천 전형은 학생부 교과 성적과 비교과 활동 등이 지원 모집단위와 관련이 있고, 교내 활동에 자발적으로 참여한 수험생이라면 적극적으로 지원을 고려해볼만합니다.

그리고 지원 모집단위를 정했다면 학생부 기록 내용에 대한 검토와 자기소개서를 어떻게 작성할 것인가에 대한 고민을 한 후 자기소개서를 직접 작성해 보고, 이어 작성한 자기소개서에 대한 검토와 재작성 등을 꾸준히 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면접평가는 제출 서류의 진위 여부 확인과 인성 평가로 실시하므로 학생부 기록 내용과 자기소개서 작성 내용 등을 정확히 숙지하고 제대로 답변하는 연습을 하는 것만으로도 대비가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학생부종합 전형의 특성상 면접에 대한 대비를 소홀히 해서는 안 됩니다.

KU학교추천 전형은 학생부종합 전형이기는 하지만, 학생부 교과 성적 30% + 서류평가 70%로 학생부 교과 성적을 명시적으로 반영할 뿐만 아니라 학생부 교과와 비교과 영역, 학교장명의 추천 공문, 자기소개서 등 제출 서류에 대한 분석과 대비도 철저히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에 KU학교추천 전형으로 건국대에 지원하고자 하는 수험생들은 우선은 학교에서 추천을 받을 수 있는지를 확인하는 것과 함께 학생부 교과 성적이 지원 가능 범위에 드는지를 확인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아울러 학생부 비교과 영역에 비해 교과 성적은 우수하지만 면접평가를 실시하지 않기 때문에 면접평가에 자신이 없는 수험생들도 적극적으로 지원을 고려했으면 합니다.

[건국대 대입 전형 완전 분석] KU자기추천·학교추천 내신 평균등급 대공개!  
https://www.youtube.com/watch?v=j9qJeeoBW_I

대입전략서 '2021 수시·정시 백전불태' 클릭!
대입전략서 '2021 수시·정시 백전불태' 클릭!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