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별 전체학과 수시·정시 등급평균, 대표전형 경쟁률 공개 
-주요대학 68곳은 모든 전형 정보 분석, 118개 대학은 필수 정보를 표로 제공 

186개 대학 ‘전형정보-분석-전략’ 책 한 권에 담았다 
‘대입 전략서’라는 수식어를 단 수많은 책들이 서점가를 점령하고 있다. 그 중에는 대학이 발표한 대입요강을 글로 풀어놓은 수준에 불과해, 전략서라고 하기에는 부족한 책들이 많다.

이런 가운데 '나침반 36.5도'가 매년 출간하는 '백전불태' 시리즈는 한 권으로 대입 이해와 실전 전략 수립이 모두 가능한 최고의 대입 전략서로 교사와 학부모, 입시전문가들로부터 인정받고 있다. 

'2021학년도 수시·정시 백전불태'가 3월 출간됐다. 올해로 여섯 번째 출간을 맞은 백전불태는 대학 수를 대폭 늘려 186개 대학의 대입정보와 지원전략을 심층 분석했다.

전체 대학의 2019학년도 학생부교과·정시 입결을 학과별로 공개해, 성적 대에 맞는 대학·학과 선택이 용이하게 했다. 또한 대표적인 전형 2개의 2개년 지원 경쟁률도 공개했다. 점점 치열해지는 입시 경쟁에서 명확한 데이터에 입각해 지원 전략을 세울 수 있게 하기 위해서다. 

전체 학과 수시·정시 등급평균, 대표전형 경쟁률 공개 
인서울 대학, 수도권 대학, 지역거점국립대 등 주요대학 68곳은 수시와 정시에서 실시하는 전형 정보를 모두 실었다.

전년도에는 각 대학의 대표적인 학생부종합전형 한 개를 집중적으로 소개 분석했다면, 올해는 수시 모든 전형과 정시전형 전체 정보를 제공한다. 거기에 전형별 학과별 모집인원과 선발 방법, 전형요소별 반영 비율 등을 한눈에 볼 수 있게 정리했다. 

또한 전형유형별 대표 전형의 세부사항과 주요 특징을 별개의 표로 제공한다. 학생부교과전형, 학생부종합전형, 정시 수능전형 등의 전형 방식과 성적 반영 방법, 서류 및 면접 평가 방법 등을 한눈에 비교할 수 있다.

거기에 전형유형별 지원전략도 상세히 실었다. 이에 따라 입시 담당 교사와 수험생들은 백전불태 한 권만 있으면 보다 쉽게 학생부교과, 학종, 정시 수능 등 대학별 수시·정시 전형 특징을 이해하고 효과적인 지원전략을 짤 수 있게 됐다. 

주요대학 68곳은 모든 전형 정보 분석, 118개 대학은 필수 정보를 표로 제공 
그 외 118개 대학은 전체 전형 정보, 학과별 대표전형 2개의 2개년 지원 경쟁률, 2019학년도 학생부교과·정시 입결 등 주요 정보를 3~4페이지에 담아 밀도 있게 제공한다.

이들 대학의 경우 성적이 각 전형 당락에 결정적인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대학별 입결만 비교해 봐도 지원 시 유·불리를 쉽게 유추할 수 있다. 따라서 수험생들은 백전불태가 대학별로 제공하는 표를 비교해 보며 손쉽게 지원전략을 세울 수 있게 됐다. 

최고의 입시 전문가인 유성룡 1318대입진학연구소장, 신동우 에듀진·나침반36.5도 대표, 이훈복 1318대학진학연구소 부소장이 <백전불태> 집필을 함께했다. 정가는 43,900원이다. 

■ 차례

*에듀진 기사 링크: http://www.edujin.co.kr/news/articleView.html?idxno=32566

대입전략서 '2021 수시·정시 백전불태' 자세히 보기 클릭!
대입전략서 '2021 수시·정시 백전불태' 자세히 보기 클릭!

 

관련기사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