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가 교류 공간, 코워킹스페이스, 메이커스페이스로 활용

*흑석역 청년창업 문화공간 모습 [사진 제공=중앙대학교]
*흑석역 청년창업 문화공간 모습 [사진 제공=중앙대학교]

중앙대가 2월 24일(월) 흑석역 내 창업공간인 ‘중앙대 흑석역 청년창업 문화공간’과 청년 창업가들의 교류 공간인 ‘창업발전소 Express’를 개관했다.  

‘흑석역 청년창업 문화공간’은 메트로 9호선에서 무상으로 공간을 제공하고, 서울시와 동작구가 행정∙재정적인 지원을 하며, 중앙대가 운영하는 지하철 내 최초 창업문화공간이다.  

이곳은 제품 상담, 시제품 및 기업 홍보를 위한 공간으로 활용된다. ‘창업발전소 Express’는 중앙대 서울캠퍼스 옆 지상 3층 연면적 145㎡ 규모로 청년 창업가들의 교류 공간, 코워킹스페이스 및 교육공간, 시제품 제작을 지원하는 메이커스페이스로 구성된다.  

두 공간은 중앙대 캠퍼스타운을 중심으로 청년 창업을 활성화하고,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한 취지로 조성됐다. 창업 홍보관 역할로도 활용돼 창업에 관심 있는 지역 주민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열린 공간으로 이용될 예정이다.   

중앙대 관계자는 “이번 개관하는 창업지원 공간을 통해 청년들의 창업문화가 긍정적으로 확산될 것”이라며,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청년창업의 기반을 다지는 뜻깊은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에듀진 기사 링크: http://www.edujin.co.kr/news/articleView.html?idxno=32615  

중앙대학교 입학처
중앙대학교 입학처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