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대입 학종 키워드 '자기주도학습능력'

*사진과 동영상 주소를 클릭하면 유튜브로 연결됩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 수업이 중3, 고3은 4월 9일(목), 중 1, 2와 고 1, 2는 4월 16일(목)에 개학을 한다. 전국의 학교들은 4월 1일부터 온라인 수업 준비를  시작한다.

교사와 학부모, 학생 모두가 처음으로 마주하게 된 '온라인 수업' 시행에 당혹감을 감추지 못하고 있다. 교사들에게 가장 걱정인 것은 '학생들과 대면하지 않고 진행하는 수업에서 학생과 어떻게 호흡하는가'이다. 게다가 서버와 라인 문제 등으로 초기에 불거질 많은 문제에 대해서도 걱정들이 많다.

학생들 역시 이런 수업방식이 처음이다보니 당혹스럽기는 마찬가지다. 하지만 이럴 때일수록 학생의 역량이 더욱 드러날 수 있다는 점도 염두에 두자. '온라인 수업에서 자신을 드러낼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인가', '어떻게 하면 교사와 직접 대면하지 않는 수업에서 자신을 어필할 수 있을까'에 대해서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져보자.

<에듀진> 신동우 대표는 유튜브 영상을 통해에서 이에 대한 구체적인 방법을 제시하고 있다.

온라인 수업 진행에 가장 당혹스러운 건 올해 고3 학생들이다. 특히 수시 학종을 지원하는 학생들에게는 더욱 그렇다. 하지만 이들에게도 자신을 어필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 그 해법은 올해 학생부종합전형의 핵심 키워드인 '자기주도학습능력' 이 될 것으로 보인다. 

신 대표는 <명문대 합격생 학생부 대공개>에서 '학종은 트렌드에 반응한다'고 언급했다. 따라서 온라인 수업을 진행할  때 수험생들이 가장 중점을 둬야 할 사항은 '자기주도학습능력'이라고 말하고 있다.  이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동영상에서 확인해보자.  

'온라인 수업'에서 자신을 드러내는 활동방법! 
https://www.youtube.com/watch?v=q93HTsAwWCY

명문대 합격생 학생부 대공개 URL
명문대 합격생 학생부 대공개 URL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