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독립하는 중입니다 
-세상을 바꾼 재판 이야기 
-청소년을 위한 정치학 에세이 
-국제거래와 환율 쫌 아는 10대 
-어린이 한국사 50장면 

*사진 출처=클립아트코리아 

온라인 개학으로 인해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진 우리 친구들에게 집에서 재밌게 읽을 수 있는 5권의 책을 추천해줄게요! 

-이 기사는 <톡톡> 4월호 '흥미톡톡'에 4p분량으로 실린 내용입니다. 
-전체 기사 내용이 궁금하다면 '톡톡' 정기구독을 신청하세요~

놀기만 좋아하는 우리 아이, '책'과 놀게 할 수는 없을까? 재밌는 잡지를 읽었더니 두꺼운 책도 술술 읽혀요! 독서능력이 쑥쑥! 다양한 분야에 걸친 흥미로운 기사로 아이의 시선을 사로잡습니다. 톡톡으로 내 안에 숨은 잠재력을 깨워보세요. 

▼ <톡톡> 정기구독 신청 

잠재력 깨우는 청소년 매거진 월간 '톡톡' 구독 신청 클릭!
잠재력 깨우는 청소년 매거진 월간 '톡톡' 구독 신청 클릭!

지금 독립하는 중입니다 
초등학교 고학년이 되면 인생에 필요한 수많은 과제들이 홍수처럼 밀려와요. 공부 문제, 친구 문제, 거기다 진로 고민까지… 여러 복잡한 일들이 마구뒤섞여 마음속에 지진이 일어나곤 하죠. 그럴 땐 차분히 내 마음 구석구석을 들여다보세요. 그렇게 내 안 깊은 곳에 있는 ‘나’를 진솔하게 마주하는 것만으로도 큰 위로와 힘이 될 거예요. 

세상을 바꾼 재판 이야기 
법은 모든 사람에게 공정할까요? 울림과 감동을 준 판결이 있다면 반대로 권력의 힘 앞에 무릎 꿇은 불공정한 판결도 있기 마련이에요. 이 책은 소크라테스, 갈릴레이, 흑인 노동 등 세계적으로 이슈가 됐던 주요 판결들을 되짚어보고 그것이 과연 올바른 판결이었는지, 또 어떤 문제가 있었는지 등을 이야기합니다. 여러분이 꿈꾸는 정의로운 세상을 상상하며 논리력과 사고력을 키워보세요. 

청소년을 위한 정치학 에세이 
많은 청소년들이 정치에 무관심하거나 언론 또는 어른들에게 전해들은 이야기를 곧이곧대로 믿고 판단해 버리는 경우가 많아요. 그러다보니 정치에 대해 잘못된 개념이나 견해를 갖기 쉽죠.

정치의 좋고 나쁨을 따지기 이전에 정치가 무엇인지 또 우리가 살아가는 모든 곳에 스며있는 이슈에 관심을 가져 보세요. 개인의 삶과 정치가 어떻게 연결될 수 있는지 생각하며 이 책을 읽으면, 세상을 바라보는 안목과 참여 의식이 쑥쑥 자라날 거예요. 

국제거래와 환율 쫌 아는 10대 
경제 신문 기자인 신기는 7박 9일간 네덜란드, 벨기에, 독일을 여행하기로 결심했어요. 우리나라보다 무역 의존도가 높지만 경제 기반이 탄탄한 이 세 나라를 직접 경험해보고 싶었거든요.

그런데 출발을 앞두고 복병이 나타났어요. 중학생인 사촌동생 현우와 쇼미가 함께 가겠다며 떼를 쓰는 게 아니겠어요? 결국 신기는 두 동생을 데리고 여행길에 오릅니다. 이들의 좌충우돌 국제경제 여행기는 어떻게 마무리될까요? 

어린이 한국사 50장면 
광개토대왕의 대륙 정복부터 4·19 혁명까지. 역사적 의미가 큰 시대별 핵심사건 50가지를 모아 재미있는 이야기로 만나는 시간! 훈민정음 창제, 명성 황후 시해 사건, 대한민국 임시 정부 수립 등 우리가 꼭 알아야 할 대한민국 역사를 되짚어보고 그것이 의미하는 바가 무엇인지를 곰곰이 생각해봐요. 그러다보면 내 안에 숨겨져 있던 비판적 사고력이 점차 커져 나갈 거예요. 

■ <톡톡> 4월호 해당 페이지 안내 

*에듀진 기사 URL: http://www.edujin.co.kr/news/articleView.html?idxno=32841 
기사 이동 시 본 기사 URL을 반드시 기재해 주시기 바랍니다.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