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과 동영상 주소를 클릭하면 유튜브로 연결됩니다.

지난 주말에 지방의 한 고등학교 교사들을 대상으로 강의를 하고 왔습니다. 강의를 하면서 저 역시 교사들과 많은 이야기를 나눴고요. 지난 여러 동영상을 통해서 온라인 수업이 아이의 역량을 드러내는 절호의 기회라는 말씀을 드렸는데요, 자기주도적 학습 역량을 보이는 아이가 교사의 머릿속에 기억되고, 결국 학생부에 좋은 기록으로 남게 된다는 얘기였습니다. 

그렇다면 자기주도적인 아이로 성장하게 하려면 부모님들은 무엇을 도와주어야 할까요? 그 키워드는 바로 '서술형 대화'에 있습니다. 이와 관련된 세부 내용은 동영상을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유튜브 실시간 댓글

봄봄
영상보면서 부모의 역할 다시금 생각해보게만드는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오늘도 내 아이를 위해서 으샤 으샤 해야겠습니다.

푸른하늘
영상 올려주셔서 잘 보고 갑니다. 오늘도 자극 많이 받고 노력해야겠구나라는 생각을 많이 했습니다.

김O선
서술형 힘들어요 ㅠ 서로 존중해 주기를 먼저 해야하는군요..

쭈니리니맘
아이의 자기효능감이 중요함을 다시 깨닫습니다.요즘 온라인 수업하는 아이에게 자기주도학습 유도하려고 대화를 했습니다. 동서양 행복론을 배웠드라구요 저에게 철학자들 이야기를 들려주었습니다. 오늘 아침 식탁에 앉아 아리스토텔레스 책을 꺼내보았습니다. 아이가 관심을 보이네요. 요렇게 작은 실천해보는것으로 시작합니다. 오늘도 감사합니다^^

내 자녀를 '서술형 아이'로 키워야 하는 이유! 
https://www.youtube.com/watch?v=ac58-1YPGwQ&t=882s

대학 길잡이 '나침반 36.5도' 구독 신청 클릭!
대학 길잡이 '나침반 36.5도' 구독 신청 클릭!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