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대 컨소시엄 이미지 [사진 제공=중앙대]
중앙대 컨소시엄 이미지 [사진 제공=중앙대]

중앙대학교(총장 박상규)가 최근 교육부에서 발표한 ‘2020년 창업교육 거점대학’ 사업에 최종 선정됐다. 

창업교육 거점대학은 대학이 보유한 창업교육 및 지원 역량을 활용해 권역 내 타 교육기관을 지원하고, 창업교육 선도모델을 개발, 확산할 역량을 갖춘 대학을 선발하는 사업이다. 

중앙대는 컨소시엄으로 구성한 강릉원주대, 대전대, 한밭대와 함께 2020년부터 2022년까지 총 3년간 7.5억 원의 국고를 지원받아 ▲중부권의 대학 창업교육 역량 강화, ▲창업교육 고도화, ▲네트워크 구축 및 확산 등에 활용할 예정이다. 

중앙대 산학협력단 산하 창업원 김정인 원장은 “창업교육 거점대학에 선정돼 기쁘다. 중부권 대학의 창업교육 허브 역할로서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상규 총장은 “창업교육 거점대학 선정을 계기로 교내 창업교육 체계화 및 활성화를 위해 창업교육-학생창업-창업사업화-창업보육 등으로 이어지는 전 주기적 ‘창업지원 통합플랫폼’을 구축하고, 중앙대가 대학발 창업의 허브로 도약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교육부 2020년 창업교육 거점대학 사업에는 중부권에서 중앙대 컨소시엄, 남부권에서 영남대 컨소시엄(군산대, 부산외대, 포스텍)이 선정됐다. 

중앙대학교 입학처 http://admission.cau.ac.kr
중앙대학교 입학처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