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아이의 ‘끼’를 발견했다면 그 끼를 키우는 방법에 집중하라!

*사진과 동영상 주소를 클릭하면 유튜브로 연결됩니다 [사진 출처=클립아트코리아]

공부를 해서 대학에 가려는 궁극적인 목표는 나에게 맞는 진로를 찾아 그것을 키워나가기 위함입니다. 그런데 여러 학부모님들과 상담을 하다 보면, 아이가 공부는 안하고 매일 딴 짓만 한다고 말씀하시는 분들이 간혹 계시는데요. 자세히 들어보니 그 딴 짓 이라는 게 단순히 노는 것이 아니더라고요. 웹툰을 그리거나, 유튜브 제작을 하거나 음악을 만드는 등 아이 스스로 관심을 갖고 있는 분야에 집중하고 있었습니다. 

문득 그런 생각이 들었습니다. '처음에는 단순한 흥미로 시작한 이런 작업들이 나중에 그 아이의 직업으로 연결될 수 있지 않을까?'라고 말이죠. 그리고 이어진 생각은 '이렇게 하나에 집중하는 아이라면 분명 관심 분야에 대한 공부에도 집중할 수 있을 것이고, 어쩌면 그런 아이들에게는 대학 진학이 크게 중요하지 않을 수 있겠다'는 것이었습니다. 

부모님들께선 아이가 공부를 하고 있는지 아닌지를 감시하기 보다는 혹시 내 아이가 특정 분야에 남들보다 뛰어난 자질을 갖추고 있는 건 아닌지, 유심히 살펴봐주세요. 그리고 그 자질을 키워가기 위해 대학이 어떤 도움을 줄 수 있는지, 만일 큰 도움을 주지 못한다고 판단된다면 그것을 어떻게 키워가야 하는지 아이와 충분한 대화를 나눠보세요. 보다 자세한 이야기는 동영상을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대학 안가도 걱정 없는 학생의 범위가 있다?  
https://www.youtube.com/watch?v=QhZDaeuqO-w&t=40s

대학 길잡이 '나침반 36.5도' 구독 신청 클릭!
대학 길잡이 '나침반 36.5도' 구독 신청 클릭!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