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확 달라진’ 중고생 진학 필수 매거진, ‘나침반’ 7월호 출간!
- 나침반 1권으로 ‘진학·진로·학습·인문·시사·과학·논술’ 한 번에!
- 7월호 특별부록 ‘2020 71개 대학 수시·정시 등급컷’ 증정!
- 7월 커버스토리 ‘포스트 코로나 혁명 특집-1부’, 집중 분석 ‘수능 확대 논쟁의 해답’
- 6월 모평 이후 성적대별 수시 지원전략, ‘2022 수능 국어’ 예상문제, 단국대 인문 모의논술 등 고교 필수 학습 코칭 수록!
- 1년 정기구독 시, 기존 구독가의 20% 할인혜택+사은품 ‘학교생활 워크북’ 증정까지!

“하루에 1번 가수 비의 ‘깡’ 뮤직비디오를 시청한다”라는 뜻의 신조어 ‘1일 1깡.’ 그렇다면 1일 1깡 대신, 하루에 한 번 '나침반 매거진'을 읽는 ‘1일 1 나침반’을 실천하는 학생에겐 어떤 변화가 찾아올까? 

중고생 필수 매거진 '나침반'
이제는 ‘1일 1나침반’의 3가지 효과! 

① 고가의 '입시 컨설팅' 받을 필요 없어진다! 
<나침반 36.5도>는 대입을 준비하는 중고생을 위한 진로·진학·학습 매거진이다. 늘 달라지는 교육정책 및 입시지형에 촉각을 세우고, 대학 진학, 고교 진학 등 관련 진학 뉴스를 학생, 학부모, 교사들에게 누구보다 빠르게, 또 이해하기 쉽게 제공한다. 또한 누구나 스스로 진로를 찾을 수 있도록 유망 학과, 유망 직업, 학습 목표 및 꿈을 이룰 수 있도록 돕는 동기를 부여하는 나침반이 되어준다. 

또 공부하고자 하는 의욕은 있지만 공부 방법을 잘 모르는 학생들, 최상위권을 향해 나아가고자 하는 학생들 등을 위해, 모의고사 및 수능 문제풀이 방법 외에도 독서 방법, 시간관리다양한 공부법을 제공한다. 매달 각 대학에서 제공되는 모의논술 문제를 풀어보며 논술 및 논리 정연한 글쓰기 실력도 키울 수 있다. 

② 독서 완성 및 각종 시험, 면접 완벽 대비!
<나침반> 한 권을 읽으면 십 수 권의 책을 동시에 읽는 효과를 얻는다. 때문에 독서 및 각종 시험이나 면접에 등장하는 지식과 상식에 맞서 대비할 수 있다. 

4차 산업혁명시대 흐름에 뒤처지지 않기 위해서 꾸준한 독서는 필수다. 끊임없이 변화하는 시대에 대한 정보를 수집하고 사회의 변화에 깨어 있어야 한다. 수집한 정보는 창의력과 상상력을 이용해 다양한 아이디어를 뽑아내고 조합하는데 활용된다. 

한 권의 <나침반> 안에는 인문, 시사, 과학을 바탕으로 한 역사, 철학, 음악, 미술, 수학 교과와 연계한 다양한 콘텐츠가 담겨 있다. 수능 국어, 영어 과목이나 면접, 논술 등에 출제되는 다양한 분야의 제시문을 대비하기 위해선 늘 새롭고 다양한 주제의 상식을 머릿속에 꽉꽉 채워 둔 학생들이 유리하다. 또 이러한 학생들은 자신의 진로에 맞는 진학 준비를 더욱 탄탄히 해 나가며, 훌륭하게 성장할 수 있다. 

③ ‘1나침반’ 한 달만 해도 ‘비판적 사고력’이 쑥쑥!
<나침반>은 학생들의 역량을 최대한 발휘하고, 또 그것을 객관적으로 보여줄 수 있는 ‘비판적 사고력’을 키울 수 있게 돕는다. 

21세기형 인재를 상징하는 키워드는 ‘창의’와 ‘혁신’이며, 창의와 혁신은 다름 아닌 ‘비판적 사고’에서 출발한다. SKY 등 상위권 대학에서 여전히 많은 학생을 선발하는 학생부종합전형은 학생의 성적이 아니라 학생이 가진 역량을 평가하는 전형이다. 

자신의 역량을 객관적으로 보여주기 위해서 뚜렷한 목표를 가진 교과·비교과 활동 스토리가 필요하다. 비판적 사고력이 힘을 발휘하는 것이 바로 이 지점이다. 비판적 사고력이 뛰어난 학생만이 활동 목표를 스스로 설정할 수 있으며, 구체적 활동을 계획해 실천해 갈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정시 수능전형이나 논술전형에서도 비판적 사고력의 영향력은 막강하다. 수능 국어와 논술전형의 출제 원칙을 보면 비판적 사고력을 평가한다고 구체적으로 명시하고 있다. <나침반>을 읽으며 학종 평가요소의 핵심인 학업역량, 인성, 전공적합성, 발전가능성 등을 확실하게 대비하자. 

페이지 증면, 내지 종이 변화
확 달라진 ‘나침반’ 7월호 출간!

<나침반> 매거진은 7월부터 완전히 달라진 모습으로 학생 여러분을 찾아간다. 우선, 16p의 페이지 증면으로 최선을 다해 더욱 유익한 콘텐츠를 가득 담았다. 또 내지의 종이를 바꾸어 눈의 피로도를 낮추고, 자유롭게 필기를 할 수 있게 개선했다. 새로운 모습의 나침반을 기대 바란다.

나침반 7월호 내지

특별판 <나침반> 7월호 별책부록
‘2020 71개 대학 수시·정시 등급컷’ 증정!

나침반 7월호 별책부록 ‘2020 71개 대학 수시·정시 등급컷’ 표지

나침반 7월호는 별책부록을 제공하는 특별판으로 제작됐다. 7월호 별책부록에는 68p 분량의 ‘2020 최신판! 71개 대학 수시·정시 등급컷’ 정보가 실린다. 6월 초부터 각 대학이 공개를 시작한 따끈따끈한 2020학년도 수시·정시 등급컷 자료를 분석한 것! 

수시전형 등급컷은 합격자 내신성적 등급컷을, 정시전형 등급컷은 합격자 수능성적 등급컷을 싣는다. 수시 학생부교과전형, 학생부종합전형, 사회배려전형, 논술전형, 정시 수능전형(가·나·다 군) 등을 전형별로 구분해 자세히 공개했다. 

최근 입시 등급컷을 알면 대입 전략을 세울 때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 

■ 나침반 7월호 별책부록 목차 

■ <나침반> 2020년도 특별판 ‘별책부록’ 제작 현황

2020. 3월호 | 고1,2,3을 위한 수시,정시 가이드북
2020. 5월호 | 입학사정관을 사로잡는 자소서 쓰기 기술

2020. 7월호 | 2020 최신판! 71개 대학 수시,정시 등급컷
2020. 9월호 | 실전 면접 전략 ‘이것만 알면 백전백승’(예정)
*나침반 별책부록 제작은 매년 계속된다.

7월호 커버스토리, ‘포스트 코로나 혁명 특집!’,
집중 분석 자료 ‘수능 확대 논쟁의 해답’ 수록!

지난 나침반 6월호 커버스토리는 수시 대비 중고생을 위한 ‘수시 목표대학 6곳 똑똑하게 선택하는 법!’과, ‘인서울 주요 35개 대학 2022학년도 대입 분석’이었다. 

이번 <나침반 36.5도> 7월호 커버스토리는 세상을 바꾼 코로나19 사태가, 구체적으로 무엇을 바꾸었는지를 분석한 ‘포스트 코로나 혁명 특집-1부’를 다뤘다. 

또 진학 뉴스에서는 오직 나침반에서만 볼 수 있는 대입 집중 분석 자료 ‘서울시립대 입결로 보는 수능 확대 유·불리 논쟁의 해답’을 실었다. 이를 통해 전국의 지역별 대입 대비 역량, 학종 대비 역량은 어떤지 등에 대한 현황과, 지금 재학생들에게 가장 중요한 것, 대비해야 할 것이 무엇인지 알 수 있으니 꼭 놓치지 말자! 

대학 길잡이 '나침반 36.5도' 구독 신청 클릭!

나침반 구독하려면?
<나침반> 7월호 매거진은 ‘2020 주요대학 수시·정시 등급컷’ 부록 증정으로, 권당 임시특가인 19,500원에 판매된다.
하지만 1년 정기구독을 신청한 이들에게는 기존 정기구독료 180,000원(12개월, 낱권 15,000원)에 20% 할인 혜택이 추가된 금액 144,000원으로 만나볼 수 있으며, 여기에 더해 체계적인 성적 및 학생부 관리가 가능한 ‘학교생활 워크북’이 사은품으로 증정된다.
나침반 정기구독 및 문의는 온라인 쇼핑몰(http://365com.co.kr)과 온오프라인 서점 및 전화(1522-1797)로 가능하다. 

▲ ‘나침반’ 5월호. 사은품, 별책부록 ‘입학사정관을 사로잡는 자소서의 기술’ 증정!

■ <나침반 36.5도> 7월호 상세페이지

 

*에듀진 기사 URL: http://www.edujin.co.kr/news/articleView.html?idxno=33254
기사 이동 시 본 기사 URL을 반드시 기재해 주시기 바랍니다.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