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경대 왕단 교수 중심 54명 편찬작업 참여
-중국 대학생 위한 한국어 교재 고급 과정에 실려
-청소년을 위한 성공학 실천서

에듀진에서 출간한 '청소년을 위한 하루 3분 하버드 성공학'이 한국어를 공부하는 중국 대학생을 위한 한국어 교재에 내용이 실리게 됐다

외국어교육과 연구출판사(外語敎學與硏究出版社, 이하 외연사)에서는 2017년 겨울, 중국의 대학생을 교육하기 위한 “신경전 한국어교재” 시리즈의 편찬을 기획했다.

이 편찬 사업을 위해 외연사에서는 북경대학 한국어학과 완단 교수를 총 주편으로 정하고, 중국 전 지역의 대학교 한국어학과에 재직중인 54명의 교수진을 섭외하여 교재 편찬을 진행하고 있다.

이 편찬 사업에 참여하는 총 주편인 왕단 교수를 비롯한 편찬 위원들은 모두 다년간 한국어 교육과 연구에 종사해 온 해당 분야의 전문가이다. 이들의 헌신과 노력속에 출판될 이 저작물은 중국 대학교의 한국어 전공 학생들을 위한 교육용 교재로 제공될 예정이다. 

이 중 고급 단계 교재의 경우, 기획단계에서부터 줄곧 중국 대학교의 한국어 전공 3,4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가르칠만한 글을 수록한 교재 편찬을 위해 관심을 기울여 왔고, 선정 작업이 마무리 되어 편집에 들어갈 예정이다.

선정 과정에서 서울대학교 김가람 교수가 정형권 작가의 <하루 3분 하버드 성공학>을 접하고 이를 추천하여 그중 한 절을 고급과정 교재에 싣기로 협의가 되었다. 

“신경전 한국어교재” 시리즈는 12월 출간을 목표로 마무리 작업을 진행중이다. 책 출간을 계기로 한국어를 배우고 싶은 많은 중국 대학생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청소년을 위한 하루3분 하버드 성공학'은 하버드 대학 교수와 관련 인물들의 성공에 대한 핵심 사상을 주제별로 구성하였고, 주제에 맞게 추천 됐던 인물이나 적당한 인물을 추려서 그들의 삶의 궤적을 그렸다. 또한 책의 주제를 구성하는 데 성공학의 거장인 나폴레온 힐의 “성공철학”이 중요한 뼈대가 되었다. 

성공학의 핵심 주제를 목표, 역경극복, 몰입, 상상력, 열정, 자기경영, 황금률의 7가지 중심으로 구성하였는데,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서술하는 것이 좋을 거라는 판단에서 최대한 다양한 사례를 스토리 형식으로 구성했다. 

이 책의 궁극적인 목적은 청소년 독자들로 하여금 자신의 분야에서 더욱 유능한 사람으로 성공할 수 있는 방법을 찾게 하는 것이다.

성공의 기회는 멀리 있는 것이 아니다. 그것은 늘 그 사람 가까이에서 그의 선택을 기다리고 있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은 기회가 멀리 있는 것이라 여기고 그것을 지나치고 마는 것이다. 이 책에서는 지금 당장 내 주변에 있는 기회를 포착하여 그것들을 성공의 자산으로 활용할 수 있는 길을 알려주고 있다. 

'하루 3분 하버드 성공학' 자세히 보기 클릭! https://www.365com.co.kr/goods/view?no=174
'하루 3분 하버드 성공학' 자세히 보기 클릭!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