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 경상북도교육청 메이커교육관 개관식 개최

*메이커교육관 전시체험 공간 [사진 제공=경북교육청]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오는 20일 경상북도교육청 메이커교육관(이하 메이커교육관) 개관식을 개최하고 정상 운영에 들어간다고 17일 밝혔다. 

개관 행사는 임종식 교육감을 비롯한 장세용 구미시장, 도의원, 시의원, 유관기관단체장, 교육청 관계자 등 5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메이커교육관의 특색을 살려 목공, 3D 프린팅, 그래픽 디자인을 주제로 1일 메이커체험교실, 제막식과 메이커교육 실적물 전시도 함께 진행한다. 

코로나-19로 현장 참석인원을 최소화하고 유튜브‘맛쿨멋쿨TV’채널을 통해 온라인 생방송도 병행한다. 

구미 새마을운동테마공원 내 글로벌관에 위치한 메이커교육관은 교육청 주도로는 전국 최초의 체험과 교육이 동시에 가능한 활동 중심의 메이커교육이 실시되며, ‘맹글마루’라는 애칭을 사용해 누구에게나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했다. 

전시체험공간은 3차원 공간에 그림을 그리는 VR, 자석과 쇠구슬을 이용한‘롤링볼’,‘무인도에서 살아남기’,‘내 맘대로 분해하고 만들기’,‘샌드아트’등을 만나볼 수 있다. 

메이커교육공간은 목공, 3D 프린팅, 그래픽 디자인, 피지컬컴퓨팅, 드론, 아두이노 등을 주제로 6시간 과정의 ‘1일 메이커체험교실’과 2시간 과정의 ‘주말 체험프로그램’ 30시간 이상의 ‘심화체험프로그램’으로 운영한다. 

일반인 관람은 21일부터 전시체험이 가능하고,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당분간 최대수용인원의 50% 이내로 운영하며, 자세한 내용은 메이커교육관 홈페이지(www.gbe.kr/makercenter/main.do)에 공지할 예정이다. 

임종식 교육감은 “상상한 것을 직접 만들어 보는 과정을 통해 문제 해결력과 창의융합적 사고력 등 미래사회가 요구하는 핵심 역량을 지닌 인재를 기르는데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에듀진 기사 URL: http://www.edujin.co.kr/news/articleView.html?idxno=33328 

잠재력 깨우는 청소년 매거진 월간 '톡톡' 구독 신청 클릭!
잠재력 깨우는 청소년 매거진 월간 '톡톡' 구독 신청 클릭!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