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교육과정 편성 위한 학생 과목 선택 안내의 목적

*이미지 출처=클립아트코리아
*이미지 출처=클립아트코리아

인천광역시교육청이 전국 최초로 고등학교 교과목 소개 영상 9편을 제작해 온라인에 배포했다.

인천시교육청은 ‘학생 과목선택 랜선박람회’ 사업을 통해 학생, 학부모, 교사가 언제 어디서든 교과목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영상을 제작했다. 해당 영상은 인천시교육청 유튜브 채널 및 인천시교육청 홈페이지-장학교실-고교학점제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교과목 소개 영상은 총론, 국어, 영어, 수학, 사회 등 총 9편으로 제작돼 각 교과의 특징, 내용 체계, 진로 진학과의 연계 등 다양한 정보가 수록돼 있다.

현재 일선 고등학교는 2021학년도 교육과정을 편성하기 위해 학생 과목 선택에 대한 안내와 상담이 진행 중이다. 이에 인천시교육청은 학생과 교사에게 필요한 맞춤형 정보를 빠르게 제공해 학교 현장을 위한 지원 정책을 펼치겠다는 입장이다. 

도성훈 인천광역시 교육감은 “학생들에게 가장 필요한 역량 중의 하나는 자기주도성”이라고 말했다. 도 교육감은 이어 “고등학교 학생들이 자신이 배우게 될 과목을 직접 선택하고 결정하는 과정이야말로 자기주도성을 기르는 좋은 방법이자 고교학점제를 앞당기는 길”이라고 강조했다.

*에듀진 기사 URL:http://www.edujin.co.kr/news/articleView.html?idxno=33412
기사 이동 시 본 기사 URL을 반드시 기재해 주시기 바랍니다

학종 합격하는 학생부 만드는 법! '학종 절대법칙' 자세히 보기 클릭!
학종 합격하는 학생부 만드는 법! '학종 절대법칙' 자세히 보기 클릭!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