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년 2회, 특성화고서 일반고, 일반고서 특성화고로 전입학 실시

*부산광역시교육청 [사진 출처=위키백과]

부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김석준)은 올해 1학기의 고등학교 1학년 대상 진로변경 전입학을 다음달부터 시행한다고 30일 발표했다. 이 전입학제도는 현재 재학 중인 학교와 적성이 맞지 않아 학교생활에 흥미를 잃은 학생들의 학교계열을 변경해 적성에 맞는 진로를 찾아주기 위한 것이다. 

부산시 평준화 일반고(자율형 공립고 포함) 및 특성화고 1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매년 1학기 및 2학기에 2번 실시한다. 특성화고에서 일반고로 전입학 또는 일반고에서 특성화고로 전입학하는 두 가지 유형으로 실시된다. 

1학기에 진로변경 전입학을 희망하는 학생은 8월 19일부터 21일까지 해당 학교장의 추천을 받아 전입학 배정원서를 작성해 부산시교육청 또는 해당학교로 신청하면 된다. 

특성화고에서 일반고로의 전입학 신청 기준은 미인정결 5일 미만이어야 하고 학교폭력위원회 및 선도위원회에서 징계를 받은 사실이 없어야 한다. 또, 재학 중인 특성화고의 현재 학기 국어와 영어, 수학, 사회, 과학 교과 성적이 각 과목별 3등급 이내여야 한다. 

일반고에서 특성화고로의 진로변경 전입학의 경우엔 미인정결 및 징계 기준 외 해당 특성화고의 전형요강 기준을 따라야 한다. 

특성화고의 전입학 허가 예정 인원 및 전형요강은 부산시교육청 홈페이지 및 해당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1학기는 8월 10일에, 2학기는 내년 1월에 각각 공지할 예정이다. 

부산시교육청은 지난 2013학년도부터 진로변경 전입학제도를 시행해오고 있다. 매년 평균 70명 이상의 학생들이 자신의 적성을 찾아 진로변경을 하고 있다. 

변용권 시교육청 중등교육과장은 “앞으로도 학생들의 진로지원 차원에서 전입학제의 불편한 점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에듀진 기사 URL: http://www.edujin.co.kr/news/articleView.html?idxno=33468 

대입전략서 '2021 수시·정시 백전불태' 클릭!
대입전략서 '2021 수시·정시 백전불태' 클릭!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