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메이션 통한 1:1 화상영어, 원어민과 대화로 실력 쑥쑥!

충남 임성중학교 학생들이, 방과후 활동으로 화상영어 프로그램 ‘리딩트리’를 진행하는 모습 [사진 제공=리딩트리]
충남 임성중학교 학생들이, 방과후 활동으로 화상영어 프로그램 ‘리딩트리’를 진행하는 모습 *사진 제공=리딩트리

국어, 영어, 수학 등 기초과목에서 학생 스스로 역량 키우기를 게을리 한다면 원하는 대학 진입에 성공할 수 없다. 그 중에서도 영어는 전세계 공용어로, 21세기 글로벌시대에 살아가야 하는 청소년들에게 영어 학습은 피할 수 없는 일이다. 
 
다만 무엇을 어떻게 배워야 하는지 그 방법이 매우 중요하다. 많은 시간을 공부하고도 학생들이 가장 어려워하고 효율성이 떨어지는 과목이 바로 영어교과이다.  
 
왜 학생들이 영어를 어려워할까?  
영어 교육은 이 질문에서 시작해야 한다. 학생들이 영어를 어려워하는 이유는 바로 영어 학습의 방법 때문이다. 수능에서 성적이 안 나오는 학생들도 그렇고 영어에 흥미를 잃어 영포자가 많아진 이유도 다 영어 공부방법에 문제가 있어서다. 
 
영어의 기본은 듣고 말하기이다. 듣고 말하기가 먼저 이루어져야 영어에 흥미와 자신감을 갖게 된다. 이후 읽기, 쓰기의 학습도 자연스럽게 이루어지며 영어라는 언어를 제대로 배울 수 있게 된다. 따라서 영어 교육에서 무엇보다도 중요한 것은 학습 방법이라고 할 수 있다.
 
이와 함께 교재 선택도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이다. 특히 Listening과 Speaking 학습에서 가장 좋은 교재는 애니메이션과 영화를 활용하는 방법이다. 학생들에게 매우 친숙한 방법이기 때문이다. 특히 애니메이션은 스토리가 있어 학생들이 매우 흥미를 갖고 지속적으로 시청 할 수 있기 때문에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또한 Speaking은 원어민과 1:1로 수업하는 것이 가장 효율적이다. 학생들의 수준과 관심사에 맞추어 개인별 수업을 진행 할 수 있기 때문이다. 
 
‘리딩트리 잉글리쉬’ 애니메이션 통한 1:1 화상영어  
온라인 화상영어는 애니메이션을 활용한 원어민과의 1:1 수업을 통해 영어를 보다 쉽고 재미있게 접근하고 배울 수 있도록 커리큘럼을 제공한다. ‘리딩트리 잉글리쉬’ 화상영어에서 권장하는 영어 학습법을 통해서 학생들은 즐겁고 자신감 넘치는 영어 활용 능력을 갖출 수 있다. 
 
학생들이 즐겨보는 애니메이션을 학습 교재로 활용하고 학생들 수준에 맞는 애니메이션을 통해 원어민과 직접 대화하는 등 다양한 영어 학습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Listening과 Speaking에 익숙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단계별 Storytelling Books를 활용해 학생들이 읽기 능력을 향상할 수 있게 한다. on-line을 활용해 학생들에게 쉽고 유익한 영어를 공부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언어능력은 방법과 시간의 투자와 관련이 있다. '리딩트리 잉글리쉬'는 학생들이 관심을 갖고 지속적으로 영어를 공부 할 수 있고 쉽게 영어라는 언어를 배울 수 있도록 해준다. 외국인 선생님과 1 대 1 수업이 진행돼 영어회화 실력을 향상시키는 데 많은 도움이 된다.  
 
코로나19로 인해 학생들의 대면 수업이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러한 때 더욱 비대면 ON_LINE 영어 학습이 더욱 효과적일 수 있다. 리딩트리 잉글리쉬는 학생들에게 효율적인 학습 콘테츠를 소개한다. 여기에 흥미를 갖고 스스로 학습하는 습관을 키운다면 상급 학교 진학 후에도 영어 학업 역량이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이다.   

잠재력 깨우는 청소년 매거진 월간 '톡톡' 구독 신청 클릭! http://365com.co.kr/goods/view?no=79
잠재력 깨우는 청소년 매거진 월간 '톡톡' 구독 신청 클릭!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