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그 강사에게만 수강생이 몰릴까? 
-EBS 스타강사 출신, 40년 경력 베테랑 강사의 온·오프라인에 모두 통하는 리얼 강의 노하우 65

어떻게 하면 강의를 잘할 수 있을까? 어떻게 하면 일타강사가 될 수 있을까?
EBS 스타강사 출신, 40년 경력 베테랑 강사가 단행본 '강의 그거 별거 아냐!'를 통해 온·오프라인에 모두 통하는 리얼 강의 노하우를 알려준다. 

저자 이만기 소장(유웨이교육평가연구소)은 약 40년간 선생으로 살았고 지금도 강의를 하고 있다. EBS, 메가스터디, 유웨이 등에서 늘 ‘스타강사’ 수식어가 따랐고 그만큼 저자의 강의는 남달랐다.

이 책에는 철저한 강의안, 호감 주는 인상, 직접 만든 교재, 난감한 질문 대처법 등 오로지 경험으로 터득한 노하우 65가지를 실었다. 강의 준비부터 강의 마무리까지의 노하우를 비롯하여 강의력을 높이기 위한 노하우를 다루었다.

그리고 스타강사의 위치를 유지하기 위해 어떤 노력을 했는지 저자의 경험을 바탕으로 서술했다. 이 책을 읽고 꾸준히 실천한다면 머지않아 강의 잘한다는 소릴 듣게 될 것이다. 

언택트 원격 수업 시대에 유용한 강의팁 소개 
공교육과 사교육 모두 오프라인의 대면식 강의가 주류이지만,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 비대면식 강의의 비중이 아주 커지고 있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는 아마도 모든 강의에서 오프라인의 대면 수업과 온라인의 원격 수업이 혼용되는 상황이 될 것이다.

이 책에는 언택트 시대에 원격 수업이 주가 될 수밖에 없는 이유를 설명하고, 원격 수업에 필수적인 카메라 등 장비를 이용하는 방법, 학습 플랫폼, 마이크 사용법, 촬영에 관한 팁, 시간 관리, 복장 문제 등 언택트 원격 수업시대에 꼭 필요하고 적용하면 좋은 효율적인 강의법을 알려준다. 

저자 소개 
지은이 이만기는 현재 ㈜UWAY 교육평가연구소장이다. 인하대 사범대 국어교육과 및 교육대학원을 졸업하고, 동 대학원 국어국문학과 국어학 전공 박사과정을 중퇴했다. 서울교대 교육전문대학원 교육경영 CEO 과정과 연세대 언론홍보대학원 최고위과정(FCC)을 수료했다. 

경기 안중고등학교, 인천 문일여자고등학교에서 교사 생활을 했으며, 이후 경민대 아동독서지도과 외래교수, 경민대영유아보육학과 겸임교수를 지냈다. 

EBS 강사와 강남구청 인터넷 방송 강사 및 자문위원, 인천교육청 교원연수원 외 각 교육청 교사연수 강사, 각 지방자치단체 대입 관련 행사 초청연사로도 활동했다.  

EBS, Megastudy, Uwayedu, IPTV교육방송 국어 논술 강사, EBS 라디오 국어듣기 강사, EBS 대학진학가이드, 즐거운 책 읽기, 청소년 상담실 MC를 지내고, 현재에도 EBS 입시 설명회 강사 등으로 활동하고 있다. 교사 시절에 인천광역시 교육감 표창, 교육부장관 표창을 받았다. 

주요 저서로 『두고 보는 수능 국어 절대어휘』, 『2017 대학입시 로드맵』, 『이만기의 언어영역 절대어휘』, 『언어영역이 대학을 결정한다』 등이 있다. 그 밖에도 EBS, 강남인강, 유웨이에듀 교재 등을 집필했다. 

대학 길잡이 '나침반 36.5도' 구독 신청 클릭! https://365com.co.kr/goods/view?no=1
대학 길잡이 '나침반 36.5도' 구독 신청 클릭! https://365com.co.kr/goods/view?no=1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