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출처=클립아트코리아
*사진 출처=클립아트코리아

9월 23일(수)부터 9월 28일(월)까지 2021학년 수시모집 원서접수가 실시된다. ‘지피지기면 백전백승’이라고 했듯, 현재 내 성적의 위치가 어느 정도인지를 정확히 알아야 후회 없는 선택을 할 수 있다. 

그렇다면 나의 내신 등급은 정확히 확인할 수 있는 곳은 어디일까? 각 대학의 홈페이지를 일일이 찾아다니며 확인하는 번거로움 없이도 원하는 대학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곳이 있다. 대입정보포털 ‘어디가’가 바로 그곳이다. 

지금부터 대입정보포털 ‘어디가’에서 내신 등급 계산기를 활용해 간편하게 내신 성적을 산출하는 방법을 소개한다. 

‘어디가(www.adiga.kr)’ 사이트에 접속, 상단 메뉴의 ‘성적분석’을 클릭한 뒤, 1학년 1학기부터 교과목, 단위수, 석차등급, 원점수, 과목평균, 표준편차, 수강자수, 성취도 등을 차례대로 입력하면 학년별 평균 등급을 비롯해 전체 학년의 평균 등급도 확인할 수 있다. 

*이미지 출처=대입정보포털 '어디가'
*이미지 출처=대입정보포털 '어디가'

내신 성적 반영에 있어서 국·영·수만 반영하는 대학도 있고, 국·영·수·사 또는 국·영·수·과만 반영하는 대학도 있으며, 전교과목을 모두 반영하는 학교도 있다. 

뿐만 아니라 어떤 대학에서는 1·2·3학년 성적 모두를 100% 반영하기도 하고, 또 다른 대학에서는 1학년 성적 20%, 2학년 성적 30%, 3학년 성적 50%로 나눠서 반영하기도 한다. 

이처럼 대학마다 성적에 반영되는 교과목의 종류나 학년별 반영 비율이 각각 달라 내신 등급 계산이 굉장히 복잡하고 혼란스럽다. 그런데 ‘어디가’에서 제공하는 내신 등급 계산기를 활용하면 스스로 알아서 교과조합분석을 해주기 때문에 힘들이지 않고 편리하게 내신 성적을 산출할 수 있다. 

*에듀진 기사 URL: http://www.edujin.co.kr/news/articleView.html?idxno=34048 
기사 이동 시 본 기사 URL을 반드시 기재해 주시기 바랍니다. 

* 대입 성공의 길 알려주는 '나침반36.5' 매거진 정기구독 이벤트 [배너 클릭]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