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食요리경연대회 대상 수상 등

서원대학교(총장 손석민) 호텔외식조리학과는 최근 전국의 각종 요리경연대회에 출전하여 각종 상들을 휩쓸어 화제가 되고 있다.

(재)세계유교문화재단에서 지난달 주최한 2014 영양食요리경연대회에서 서원대 호텔외식조리학과 최준영, 박영철 학생 팀이 영예의 대상을 수상한 것을 비롯하여, 제11회 대한민국 향토식문화대전에서 대상과 금상 등 상을 휩쓸었으며, 2014 코리아 푸드 트렌드 페어에서도 조리라이브부문에서 대상과 금상을 수상했다.

또한 대한민국다향축전-전국차음식요리경연대회에서는 김경민학생 외 7팀이 창작장려상 등 전국 요리 경연대회에서 각종 상을 휩쓸었다.

이번 경연 대회들은 전문적으로 대학에서 조리를 배우는 학생들이 경합을 벌여 수준 높은 작품이 대거 출전하였으며, 한국의 다양한 식재료 사용을 통한 절묘한 조화를 이룬 작품들을 만들어 한국의 우수한 식문화를 세계에 알리는데 톡톡한 역할을 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서원대는 호텔외식조리학과를 특성화 학과로 육성하기 위해 최근 글로벌관을 신축하여 최신의 시설을 갖춘 데모실습실, 식음료 및 연회실습실, 동양조리실습실, 서양조리실습실 등 충북 내 최고의 조리 분야 전공실습실을 설치하였으며, 조리과학적 지식을 겸비한 실무 역량 중심의 교육으로 고등학생들로부터 관심과 지원율이 급상승하고 있다.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