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사 학과 - 피부미용학부, 피부보건계열, 피부관리전공, 피부미용전공, 메디컬스킨케어과

   
 

학과개요
아름답고 건강한 삶을 추구하는 것은 인간의 본성입니다. 인간은 예로부터 아름다움을 소유하고 유지하기 위한 다양한 방법과 기술들을 연마해왔습니다.

피부미용과는 첨단 이론과 기술을 익힌 토털미용(헤어 미용, 피부 미용, 메이크업, 네일 미용) 전문인을 양성합니다. 피부미용과는 다양한 미용 기술을 배우고 과학적 연구를 하는 학문입니다.
 

   
 


학과특성
생활 수준의 향상으로 아름다운 삶을 추구하려는 욕구가 증진됨에 따라 미학 산업이 유망 산업으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또, 빠르게 변화하는 산업의 특성상 유행에 맞추어 다양한 기술과 스타일 연출을 위한 교육을 정기적으로 받고 훈련해야 합니다.

흥미와 적성
미에 대한 관심이 남다르고, 차별화된 아름다움과 개성을 중시하는 학생이라면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습니다. 꼼꼼하고 세심하게 피부와 헤어 등을 다룰 수 있어야 하므로 손재주가 있으면 더 유리합니다.

또한 서비스업이기 때문에 의사소통 능력이 요구되며 한국의 위상이 높아짐에 따라 해외고객을 접하는 직장이 증가하여 외국어가 필요합니다.

   
 

졸업 후 진출 분야
기업체
피부관리실, 헤어숍, 네일숍, 체형 관리실,두피 모발 관리실, 웨딩 업체, 미용학원, 웨딩 관련업체, 광고업체, 방송국, 분장 관련 업체, 백화점, 화장품 제조업체

유사 학과 - 피부미용학부, 피부보건계열, 피부관리전공, 피부미용전공, 메디컬스킨케어과
관련 자격 - 미용사(피부)

학 과 _ 피부미용테라피과 구미대학교 교수 김 선 옥

전공 학과 선택 동기
피부 관리나 메이크업에 관한 전문지식을 누군가가 빨리 익혀서 나처럼 피부가 안 좋은 사람들을 돕는 기술을 빨리 도입하면 좋겠다고 생각하고, 1985년에 피부 미용을 시작하게 되었어요. 피부가 고민인 사람들에게 도움이 필요한 일을 하고 싶어서 전공으로 선택하게 되었어요.

학과 준비 사항
건강한 신체와 고객을 접하는 친절한 품성이 가장 필요합니다. 그리고 교양 서적을 자주 읽어서 고객과 소통하거나 사람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는 것이 필요하고, 그다음으로 기초 영어회화, 컴퓨터 활용능력이 있으면 보고서를 작성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학과 선택을 위한 조언
피부 미용 분야는 실용 학문이기 때문에 어렵거나 힘들어서 못하는 학문이 아닙니다. 연습이나 훈련을 통하여 누구나 실무를 훌륭하게 익혀서 취업에 성공할 수 있습니다. 세계로 진출할 기회도 많고 피부과 병원의 피부미용실 뿐 만 아니라 해외 리조트 등으로도 많은 일자리가 새로 생겨나고 있습니다. 정년 없는 평생직업, 피부 미용 전문가를 위한 피부미용과를 추천합니다.

<자료출처:한국직업능력개발원 ‘미래의 직업세계’>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