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과학대학교가 4일(목) 오후 이 대학 동부캠퍼스 대강당에서 ‘2015 신입생 합격자 학부모 초청 설명회’(이하 설명회)를 열었다.

울산과학대학교는 작년부터 신입생 합격자 학부모를 초청해 설명회를 열어 대학생활 전반을 소개하고 있으며, 설명회는 △대학소개 △총장 인사말 △대학의 교육철학 및 발전전략 제시 △장학·취업·국제교류 프로그램 안내 △대학의 우수제도 및 특성화 프로그램 안내 △질의응답 등으로 구성됐다.

설명회 중 질의응답 시간에 부모님들의 다양한 질문이 쏟아진 가운데 취업 관련 질문이 가장 많았으며, 장학제도와 교환학생 및 어학연수 등의 국제화 프로그램에 대해서도 많은 관심을 보였다.

이 대학은 총장을 비롯해 교무처장, 학생·취업처장, 입학부처장 등의 처장단과 전 학부·과장 교수들이 참석해 질문에 1시간 넘게 성의껏 답하면서, 학부모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설명회에서 허정석 총장은 “울산과학대학교는 교육부 주관 평가뿐만 아니라 지난 11월 증권경제전문 방송사의 평가에서도 전국 1위를 차지한 우리나라 최고의 전문대학”이라며, “울산과학대학교에 입학한 것이 여기 모인 부모님과 신입생 모두에게 인생 최고의 선택이 되도록 최선을 다해 교육할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설명회가 끝난 후 이 대학 환경화학공업과에 자녀를 보낸 한 학부모는 “이번 설명회를 통해 전국 최상위권의 취업률, 연 110억원이 넘는 장학금 지급 등 울산과학대학교의 우수성을 제대로 알게 됐다”며 “전국 최상위권의 대학에 내 자식을 맡길 수 있어 안심이 된다”며 참석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