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제2차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에 345개 기관이 선정됐다.  

인증기관은 체험처의 성격, 환경 및 안전성, 프로그램 우수성 등 3개 영역의 10개 지표를 바탕으로, 3단계 심사를 거쳐 총 426개 신청기관 중 최종 345개(공공부문 112개, 민간부문 233개) 기관이 선정돼 운영된다.   

교육기부 진로체험기관 인증제는 진로교육법에 근거해 학생에게 무료로 양질의 진로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진로체험 기관을 발굴하고 관리하기 위한 제도이다. 이번에 2차 선정된 기관을 포함해 현재 총 2,035개의 인증기관이 선정돼 운영 중이다.  

진로체험을 희망하는 학교는 진로체험망 누리집 ‘꿈길’(www.ggoomgil.go.kr)에서 인증마크 표시로 확인할 수 있으며, 원하는 분야와 날짜를 선택해 인증기관의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신청할 수 있다.  

정병익 교육부 평생교육국장은 “코로나19 상황에서도 많은 기관의 적극적인 참여로 학생들에게 안전하고 우수한 진로체험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으며, 앞으로도 미래 신산업분야의 인증기관을 지속해서 발굴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 수도권 104개 진로체험 인증기관  

*표 제공=교육부
*표 제공=교육부

■ 충청권 48개 진로체험 인증기관  

■ 호남·제주 56개 진로체험 인증기관  

■ 강원·대구·경북권 51개 진로체험 인증기관  

■ 부산·울산·경남권 86개 진로체험 인증기관  

*에듀진 기사 URL: http://www.edujin.co.kr/news/articleView.html?idxno=37762
기사 이동 시 본 기사 URL을 반드시 기재해 주시기 바랍니다.     

차별화된 콘텐츠 중·고등학생 필독서 '나침반 36.5도' 구독 신청 [배너 클릭!]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