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 영역은 2015 개정 교육과정(교육부 고시 제2015-74호)의 내용과 수준에 맞춰 수학적 사고력을 측정할 수 있도록 출제됩니다.

수학 영역의 시험은 공통과목과 선택과목으로 구분되며 공통과목의 출제 범위는 ‘수학Ⅰ’, ‘수학Ⅱ’이고, 선택과목의 출제 범위는 ‘확률과 통계’, ‘미적분’, ‘기하’입니다.

각 과목의 세부적인 내용은 교육과정과 교과서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출제 범위 이외에 선택 중심 교육과정의 공통과목인 ‘수학’의 내용은 간접적으로 출제됩니다.

수학 영역은 전체 30문항 중, 공통과목에서 22문항, 선택과목에서 8문항이 출제됩니다. 공통과목인 수학Ⅰ과 수학Ⅱ의 출제 문항 수는 각각 11문항으로 하되 한 문항 내외를 가감할 수 있습니다. 배점은 교육과정상의 중요도, 소요시간, 난이도 등을 고려해 2점, 3점, 4점으로 차등 배점합니다.

수학 영역은 공통과목 22문항 중 7문항을, 선택과목 8문항 중 2문항을 단답형 문항으로 출제합니다. 단답형은 정답이 3자리 이하의 자연수가 되도록 출제합니다.

 *출처=한국교육과정평가원 'Q&A 자료집' 

*에듀진 기사 URL: http://www.edujin.co.kr/news/articleView.html?idxno=38678
기사 이동 시 본 기사 URL을 반드시 기재해 주시기 바랍니다. 

* 대입 합격 길 알려주는 '나침반 36.5' 매거진 정기구독 이벤트 자세히 보기 [배너 클릭]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