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교과 시간에 교과 관련 독서 활동을 하고, 그 내용을 해당 교과의 ‘세부능력 및 특기사항’란에 기재하고자 합니다. 이때 독서활동상황 이외의 영역에 도서명을 입력할 때 도서명만 입력해야 하나요? 아니면 독서활동상황에 입력하는 형식처럼 ‘도서명(저자)’와 같이 저자명을 함께 입력해야 하나요? 

A. 해당 영역에서의 활동이 단순독후활동이 아니라면 ‘도서명’ 또는 ‘도서명(저자)’와 같이 도서명을 포함해 기재할 수 있습니다. 

Q. 동일 과목으로 한 학년도에 걸쳐 있는 교과의 경우 세부능력 및 특기사항을 학기별로 입력해야 하나요? 

A. 동일 과목에 대해 학기별 구분해 기재하거나 종합적으로 특정 학기에 기재할 수 있습니다. 다만 학기별 구분해 기재할 땐 (1학기), (2학기)가 자동 입력됩니다. 

Q. 정규 수업시간에 도움반(특수학급)에서 수업을 듣는 고등학생이 1년 동안 일반 교과수업에 한 시간도 참여하지 못했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도 모든 교과(군)에 대해 과목별 세부능력 및 특기사항을 적어야 하나요? 

A. 고등학교의 경우라면 모든 교과(군)에 대해 과목별 세부능력 및 특기사항을 기재해야 합니다. 내용은 도움반 담당교사에게 전달받아 관련 교과에서 기재하도록 하며, 관련 교과가 없거나 특이사항이 없을 경우에는 ‘순회교육으로 특이사항 없음’으로 기재합니다. 

Q. (사례1) 영어 교과의 단원명, 교육활동 주제, 내용 등은 영문으로 과목별 세부능력 및 특기사항에 기재할 수 있나요? 

(사례2) 생활중국어 과목의 경우 한자의 사용이 많고 한자 표기도 많은데, 교과학습 발달상황의 세부능력 및 특기사항, 자유학년 교양과목의 특기사항에 한자표기를 할 수 있을까요? 


A. 학교생활기록부는 한글 사용이 원칙입니다. 단원명, 활동 주제, 특정 단어 등의 외국어 표기보다는 학생의 교과 관련 역량에 중점을 두어 한글로 기재하도록 해야 합니다. 

*에듀진 기사 URL: http://www.edujin.co.kr/news/articleView.html?idxno=38747
기사 이동 시 본 기사 URL을 반드시 기재해 주시기 바랍니다. 

중고교 대입, 진로, 학습 필수 매거진 '나침반 36.5도' 정기구독 신청 클릭!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