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입을 준비하는 학생, 학부모는 전문가가 아니다. 통합형 수능, 전형의 신설과 폐지, 생기부 반영 요소·평가 방법의 변화 등 격변하는 대입 판도를 따라잡기 어렵다. 당연히 정보가 부족하고, 합격하는 길을 찾아줄 길잡이가 필요하다.   

정보와 전문성으로 똘똘 뭉친 입시 코치 ‘입시N’이 합격을 도울 것이다. 입시N에서 제공하는 컨설팅 서비스의 일례를 소개한다.   

Q. 이과를 지망하는 학생인데 수학성적이 1-1학기에 5등급, 1-2학기에 4등급입니다. 생기부가 괜찮다는 전제 하에 수학성적을 계속 상승시킨다면 원하는 학교에 진학이 가능할까요?   

2학년 때는 전체성적 2점 초반대를 목표로 공부 중에 있습니다. 그럴 경우 공대 학종에 지원할 수 있는 라인이 어느정도인지 알고 싶습니다. 

A. 질문에 답부터 드리자면, 가능성은 있습니다. 수학 성적이 약간 부족한 것은 맞지만, 성적을 꾸준히 올리고 있다는 점도 높은 평가를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수학 성적을 더 올린다고 하니 가능성이 더 보입니다.   

다만, 학생부종합전형은 학생부의 기록이 중요하니 생기부에 기재할 활동에도 최선을 다하기를 권합니다. 아두이노 등을 활용한 활동을 반드시 추천합니다. 

[입시N 활용법 1]
입시N은 학생의 현재 상황을 분석해 어떤 점이 평가 요소에 높게 반영될 수 있는지, 현재 상태에서 무엇을 더 하면 될지, 생기부에 기재할 내용에 관한 구체적인 주제까지도 제시해 줘요! 

질문이 주로 성적에 있습니다. 하지만 성적 이상으로 활동이 중요합니다. 입시N의 탐구주제 콘텐츠를 보고 자신만의 탐구활동을 구상해서 실천해 보세요. 특히 수업(세특), 동아리, 자율 활동(창체)에서 탐구활동을 수행할 것을 권합니다.   

또한 입시N 학과소개에서 관심학과를 등록하면, 학과별 학생부종합전형 준비방법을 볼 수 있습니다. 거기서 제시하는 샘플을 참고해 독서활동, 세특활동 등을 해나가고, 학종 합격에 꼭 필요한 생기부 키워드가 자신의 생기부에 기록될 수 있도록 활동을 하면 좋겠습니다.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그 모든 활동을 생기부에 기록으로 남길 수 있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탐구활동을 열심히 하고 성적도 계획한 만큼 올린다면 건동홍 위 레벨인 중앙대, 경희대까지도 가능합니다.  

[입시N 활용법 2]
입시N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활용 방법을 안내할게요! 

먼저 탐구주제는 학습목표와 관련해 진행할 수 있는 탐구활동과 탐구보고서 주제를 추천해 줘요.

배경지식은 탐구주제에 시의성을 가진 짧은 뉴스를 결합한 콘텐츠예요. 또한, 배경지식은 다양한 학술 분야에 관련한 기사를 제공하고 있어, 최근 난이도가 높아지고 있는 비문학 지문 독해 연습이 동시에 이루어질 수 있어요. 

이어, 학과소개에서 제공하는 학종 준비방법은 이렇게 활용하면 됩니다. 우선 관심학과 선택 시 해당 학과 학종 대비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는 여섯 가지 항목으로 나누어 제공돼요.   

이 중 2.세특활동 이건 어때? 에서는 지망 학과와 관련된 세특 기록을 추가할 수 있는 활동을 추천해 줘요. 여기서 자신이 관심 있는 주제에 대한 탐구보고서를 작성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어요.   

3.창체활동 이건 어때 에서는 학생의 진로와 관련한 자율·동아리·진로·봉사활동을 추천해 줘요. 

5.전공적합성 키워주는 추천도서는 전공과 관련한 추천 도서 목록을 제시해요. 독서활동은 생기부 평가 요소에서 제외됐지만, 독서 후 관련 심화 탐구 활동을 진행한 뒤 탐구 보고서를 작성하면 좋은 활동기록이 될 수 있답니다. 

이렇게 기록의 질을 높이면 같은 성적으로 더 높은 대학에 진학할 수 있는 것이 학종입니다. 

2학년 때 수학성적을 1등급까지 올리고, 생기부에 기재될 활동을 잘 해낸다면 고려대까지도 예상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어디까지나 학생이 할 수 있다는 자신감과 열정입니다. 학생이 믿으면 가능합니다.   

입시N의 학생부종합, 생활기록부 카테고리를 열심히 보시고 잘 따라오시기 바랍니다. 학생부종합전형은 가능성을 믿고 준비하는 학생은 합격한다는 사실을 믿으시기 바랍니다. 질문에 답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입시N 활용법 3] 
학생부종합 카테고리에서는 대학별 학종 입시정보, 학종으로 합격하기 위한 수시 지원·학습 전략 등의 정보를 제공해요.   

그리고 생활기록부 카테고리에서는 과제탐구 주제 선정 방법, 탐구 보고서 작성하는 법 등 학생들에게 필요한 탐구활동 실전에 관련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어요. 

■ 입시N 학종 준비 콘텐츠 

*에듀진 기사 URL: http://www.edujin.co.kr/news/articleView.html?idxno=38778
기사 이동 시 본 기사 URL을 반드시 기재해 주시기 바랍니다.  

입시N은 결제 한 건당 2개의 독립 계정을 제공합니다. 한 명이 결제하면 두 명이 독립된 계정으로 구독할 수 있어 보다 저렴하게 입시N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모+자녀, 친구+친구 등 다양한 조합이 가능합니다. 

2계정을 신청하려면 회원가입 시 가입자명에 두 사람의 이름을 모두 기입한 뒤 결제하면 됩니다. 관련 문의는 1522-1797로 하면 됩니다. 

⇒ 안드로이드 폰은 플레이스토어에서 앱 다운로드   
[앱 다운로드 바로가기 클릭!]  

⇒ 아이폰, 아이패드에서는 웹페이지에서 보기   
[웹 바로가기 클릭!]  

⇒ 입시N 사용설명서 PDF로 보기 
[설명서 바로보기 클릭!] 

* 내 손 안의 입시코치 '입시N' 앱 콘텐츠 미리보기 [배너 클릭!]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