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시N에서는 학생들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폭 넓은 정보 제공은 물론, 전문가의 입시 컨설팅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입시N에서 구독자에게 월 1회 무료로 제공하는 컨설팅 서비스에 등록된 질문을 예로 소개합니다. 

Q
일반고 재학중인 고1입니다. 아직 이과로만 정했지 과를 특정하지는 못했어요. 우선 식품공학과, 보건(간호), 약대(성적은 부족합니다.)를 희망하긴 하는데, 선택과목으론 생명과학과 화학을 선택할 예정입니다.   

과학으로 3과목을 선택하긴 부담스러워 사탐 1과목 선택하려는데, 혹 식품공학과를 간다면 물리가 필요할까요? 물리를 진로과목으로 선택하는건 어떨까요? 


A

생명과학과 화학을 선택하기로 한 건 매우 잘한 일입니다. 식품공학, 보건, 약대 모두 생명과학과 화학이 필요합니다. 과학 2+사탐 1 선택 역시 좋은 선택입니다. 하지만 식품공학과의 경우 물리 과목 역시 필요합니다.   

그러니 우선순위를 정해 선택과목을 골라야 하겠지요. 우선순위는 생명과학과 화학입니다. 물리 과목 학습에 대한 부담이 없거나 잘한다면 물리 역시 선택해도 좋습니다. 탐구과목은 어느 것을 선택하든 진로와 관련한 스토리가 있게끔, 선택의 명분 측면을 고려했으면 합니다.   

또한 교과 내신 성적 역시 고려해야 합니다. 잘하거나, 성적을 받는 데 유리한 과목을 선택하면 좋습니다. 그렇다고 전공과 아무 연관이 없는 과목을 선택하는 것은 절대 안됩니다. 사회과목을 선택한다고 해도 전공 탐구에 어떤 도움을 주기 때문에 이 과목을 선택했다 하는 명분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지망학과와 관련한 선택과목을 추천하고, 이와 관련한 생기부 기재 요령까지 조언합니다. 또한 학생의 현 상태를 진단하고, 학습의 방향성을 제시합니다. 

현재 성적으로는 약대가 어렵다고 판단하고 있군요. 하지만 아직 1학년입니다. 이제 시작이니 약사의 꿈이 있다면 도전을 멈추지 않기를 바랍니다.

공부를 하는 데 들어가는 시간 관리, 과목별 공부방법, 수업 듣는 방법, 노트 필기 방법, 복습 방법 등 입시N의 [학습정보]에 있는 다양한 학습법을 참고해 공부 능률을 향상시켜 보세요. 그리고 독서도 빼놓지 않고 챙기기를 바랍니다.   

예전에 수능 수학 8등급이 1년만에 1등급을 받아 서울대에 합격한 사례도 있었습니다. 그러니 자신의 능력을 한정하지 말고, 자신감을 가지고 생활했으면 해요. 자신감은 노력에서 나온다는 사실도 잊지말고요.   

선생님이든 대학이든 노력하는 학생을 제일 좋아합니다. 사회에서는 결과만으로 역량을 평가하지만, 학교에서는 결과만큼 과정도 중요하게 보는 거지요. 이것이야말로 학생만이 가진 특권입니다.^^ 그래서 학종도 있는 거고요. 열심히 노력한다면 선생님들이 그 모습을 생기부에 기록해 주실 거예요. 노력하는 학생이 제일 예쁩니다. 파이팅하세요!    

 → 입시N의 [학습정보] 섹션에는 성적 상승 요령, 학습법뿐만 아니라 시험불안, 학습 동기 부재 등 학생들이 겪는 어려움을 해결해 주는 다양한 콘텐츠가 마련돼 있습니다.   

■ 입시N에서 제공하는 학습정보 콘텐츠  

입시N은 [학습정보]와 더불어 대입 일정, 관련 정보 등이 담긴 [입시정보] 이외에도 학생부종합전형, 학생부교과전형을 준비하는 학생들을 위한 [자소서·면접], [생활기록부] 관련 정보, 생기부의 질을 높여줄 수 있는 심화탐구활동 주제를 제시하는 [배경지식], [탐구주제], [논술], [정시], [학생부종합], [학생부교과]의 전형별 입결, 입시정보, 준비요령 등 다양한 개인맞춤형 입시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에듀진 기사 URL: http://www.edujin.co.kr/news/articleView.html?idxno=38836
기사 이동 시 본 기사 URL을 반드시 기재해 주시기 바랍니다.  

입시N은 회당 3개월 이상 결제 고객에 한해 월 1회 무료 '원포인트 코칭' 특전을 제공합니다. 

⇒ 안드로이드 폰은 플레이스토어에서 앱 다운로드   
[앱 다운로드 바로가기 클릭!]  

⇒ 아이폰, 아이패드에서는 웹페이지에서 보기   
[웹 바로가기 클릭!]  

⇒ 입시N 사용설명서 PDF로 보기 
[설명서 바로보기 클릭!] 

* 내 손 안의 입시코치 '입시N' 앱 콘텐츠 미리보기 [배너 클릭!]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