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7월 15일 경남 양산, 16일 경남 사천, 17일 경남 진주지역
- 누구나 무료로 참여 가능
- 장소 제한 있으므로 미리 구글폼·연락처 통해 신청 권장
- 첫 특강 강의자는 오내학교 정동완 회장

지방과 소외된 지역의 정보 나눔을 통해 교육의 상향평준화를 목표로 활동하는 교육봉사단체 오늘과내일의학교(이하 오내학교)가 드디어 현장 무료릴레이 특강을 시작한다.

그동안은 온라인을 통해 각 전문가의 특강을 매주 화, 목요일에 들을 수 있었다. 이제, 코로나 팬데믹으로 인한 대면 행사 규제가 완화돼 전국 현장 특강을 여는 것이다. 이번 현장 무료릴레이 특강은 끝판왕 시리즈를 출간한 꿈구두교육과 협력해 진행한다.

'코로나로 잃어버린 2년, 우리 아이 공부 어떻게 도와주지요?'
'대입제도 개편으로 진로 진학이 더 복잡하고 어려워지는 거 같은데, 무엇을 준비해야 할까요?'
'중고등학교 생활에서 시기별 무엇을 해야 할지 모르겠어요. 어떤 전략이 필요할까요?‘
‘자소서 등 적을 수 있는 항목들이 제한되면 무엇으로 학교 활동을 드러낼 수 있을까요?‘


평소 학생과 학부모에게 들은 질문에 대한 명쾌한 해답을 EBS 대표 강사 및 끝판왕 시리즈 베스트셀러 저자들이 나눠 줄 예정이다. 구글폼을 통해 참여동기와 사전 질문을 받고 있으니 이를 활용해 평소 궁금했던 내용을 질문하면 더 만족스러운 강의가 될 것이다.

오내학교 정동완 회장은 "이번 전국 무료 릴레이 특강 나눔을 통해 학생은 자신의 학교 활동을 점검하고 여름방학 동안 해야 할 일을 찾아 잘 준비할 수 있을 것이다. 학부모님은 내 아이의 진로진학 로드맵을 이해하고 구체적으로 도울 방법을 배울 수 있기를 희망한다"라고 말한다.

이어 "고등학교 1-2학년은 이번 여름방학이 매우 중요한 시기입니다. 이 시기를 허투루 보내지 않도록 저희가 엄선한 강사들이 도와줄 것입니다." 라고 설명했다.

오내학교의 첫 현장 릴레이 특강은 경남 양산지역에서 7월 15일 금요일 저녁 7시에 시작하며, EBS 대표 진로진학 강사이자 1,000회 넘는 강의를 진행한 오내학교 정동완 회장이 직접 나선다.

이어 7월 16일에는 경남 사천, 진주지역에서 열린다. 행사는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구글폼이나 포스터 하단의 연락처로 신청하면 된다. 다만, 장소의 제한이 있어 미리 신청하는 것이 유리하다.

구글폼(https://forms.gle/mQeuCFgc6Qa1N6MT9)
경남 양산지역 신청 연락처 : 010-5588-3886
경남 사천지역 신청 연락처 : 010-8893-3463
경남 진주지역 신청 연락처 : 010-8327-2837

오내학교 현장 무료 릴레이 특강은 9월까지 진행되며, 특강을 신청하고자 하는 지역에서는 오내학교에 직접 연락해도 된다. 오내학교는 전국 어디든, 언제든 직접 찾아가 나눔을 실천하려 한다. 릴레이 특강의 세부 내용은 "오늘과내일의학교 밴드(https://band.us/@tts2017)"에 수시 업로드 예정이다.

더불어 지방과 소외된 지역에 단비와 같은 나눔을 실천하는 교육봉사단체 오내학교의 정회원이 돼 나눔에 동참하는 관심도 바란다.(2022 오내학교 정회원 가입서 https://forms.gle/NAvMCQcTZh85EoZH9) (오내학교 문의 간사 010-4150-0779)

*에듀진 기사 URL: http://www.edujin.co.kr/news/articleView.html?idxno=39256
기사 이동 시 본 기사 URL을 반드시 기재해 주시기 바랍니다.   

'꿈구두 교육플랫폼' 프로그램 및 콘텐츠 문의 010-2618-0187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