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과전형, 여전히 강세 보일까?
- 학종 대비, 꼭 해야 할까?

▲에듀진 신동우 대표 
▲에듀진 신동우 대표 

*사진을 클릭하면 유튜브로 바로 연결됩니다. https://youtu.be/xGCIPSWhP1E

2022학년도 학생부교과전형의 경쟁률 및 교과등급컷이 모두 올랐습니다. 그렇다면 2023학년도에도 같은 추세가 이어질까요? 전년도 입시 결과가 학생부교과전형 경쟁률 및 등급컷에 어떤 영향을 미치고, 실제로 어떻게  변화할까요? 

교과전형을 준비하는 고등학생들은 오늘 방송을 꼭 시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급변하고 있는 교과전형에 대한 자세한 설명과 함께 효과적인 대비책까지 알 수 있습니다. 

또한 올바른 학생부종합전형 대비 방법에 대해서도 정확히 짚어봅니다. 

학종 준비 방법을 아직도 잘모르는 학생들이 많습니다. 학교생활기록부 반영 영역이나 진로선택과목 평가 기준 같은 것들이 계속해서 바뀌는 것 때문에 이를 헷갈려하는 학생들도 있지요. 하지만 사실은 아예 학종에 대해 단단히 오해를 하고 처음부터 잘못된 방향을 잡고 가능 학생들도 상당수입니다. 

학종을 준비하면서 여러분은 성적을 올리기 위해 노력하고, 기타 학교생활을 잘하기 위해 의사소통능력을 키우며, 대인관계능력과 팀워크 등도 함께 성장시켜 갈 것입니다.

바로 이런 역량들이 대학생활은 물론이고 이후 사회에 진출했을 때 여러분에게 요구되는 역량입니다. 학종을 준비하면서 이런 역량을 자연스럽게 키워갈 수 있다는 것, 그것이 바로 학종이 꼭 필요한 이유이며, 여러분이 학종 준비를 반드시 해야 하는 이유입니다. 

더불어 '교과전형 준비가 곧 학종 준비다'라는 말이 있는데요. 그 의미가 궁금하다면 자세한 얘기를 동영상을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영상 바로가기 [클릭!] https://youtu.be/xGCIPSWhP1E

*학종 대비법 완벽해설 '명문대 합격생 시리즈 3권 SET'+'나침반7월호'+'등급컷 별책부록' 파격 행사 [배너 클릭!]
*학종 대비법 완벽해설 '명문대 합격생 시리즈 3권 SET'+'나침반7월호'+'등급컷 별책부록' 파격 행사 [배너 클릭!]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