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 가 본 대학' 주제로 참여학습 위주 진행

   
 

충북 제천의 대원대학교(총장 이원탁)는 12일 충북 괴산의 기숙형 사립학교인 괴산오성중학교(교장 손진철) 1,2학년 4개반 103명 학생을 초청하여 직업진로체험학습 프로그램을 실시하였다.

이번 행사는 '미리 가 본 대학'이라는 컨셉으로 구성된 프로그램으로 유아교육과, 호텔카지노경영과, 멀티미디어디자인과, 응급구조과가 참여하여 기존 이론위주의 체험 프로그램에서 벗어나 신나고 즐거운 체험을 통해 학생들이 느끼고 깨닫는 참여학습 위주로 진행되었다.

이 행사는 학생들이 자신의 미래에 대한 꿈과 비전을 키우고, 직업 및 진로선택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기회를 가질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다.

괴산오성중 2학년 안종휘 학생은 "이때까지 체험학습은 자신의 흥미와 소질은 상관없이 대학에서 제공하는 프로그램에 무조건 참여를 해야만 하는 경우가 많았지만 이번 대원대에서는 4가지 프로그램 중에서 나 자신의 흥미와 적성에 맞는 프로그램을 선택하여서 체험학습을 할 수 있는 것이 좋았다"
며 다음에 기회가 되면 꼭 한 번 더 참석을 하고 싶다고 말했다.

괴산오성중 손진철 교장은 이번 직업진로체험학습 프로그램을 통하여 학생들이 자신의 끼와 꿈을 발전시켜 행복한 삶을 살아갈 수 있는 역량을 개발하는데 소중한 밑거름이 되었다면서 앞으로도 기회가 되면 꼭 다시 한 번 실시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