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버스토리
과학을 품은 신비한 문자 ‘한글’의 비밀!
-p.10
A1. 예시) 한글이 세계 어떤 언어보다 과학적이고 익히기 쉬운 문자라는 사실을 다시 한 번 깨닫게 됐고, 한류와 함께 한국어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는 사실에 굉장한 자부심을 느꼈습니다. 요즘에는 영어와 한글을 혼용하거나, 줄임말을 사용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당장 저부터라도 자랑스런 ‘한글’을 바르게 사용하는 한글 지킴이가 되도록 노력해야겠습니다. 
A2. ③ 

생각 쑥쑥! 교과 탐구 | SR경제 
‘미국산’ 바비인형, 미국에서 만든 게 아니라고? -p.38
A1. ② 
A2. ① 
A3. ② 

톡톡! 시사논술 | 사회+교육 
"학교 가기 싫어요!" 혹시 나도 비대면 수업 후유증? -p.58 

A1. 예시) 오랜 기간 줌으로 수업을 하는 것에 익숙해져 있어서인지, 등교 첫날은 학교가 너무나 낯설고 친구들도 어색하게 느껴졌어요. 아마도 그동안 집에서 느끼던 편안함이 사라졌기 때문인 것 같아요. 지금은 많이 익숙해졌지만, 수업에 100% 집중하려면 조금 더 시간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A2. 예시) 1차적으로는 시간이 답이겠지만, 학교생활에 보다 빨리 적응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 프로그램이 마련돼야 한다고 생각해요. 학생들의 심신이 안정되면 자연스럽게 코로나 이전의 생활로 돌아갈 수 있지 않을까요? 

세모네모 생각상자 | 감동스토리 
“함께 이겨내요” 태풍이 지나간 자리, 온정이 피어났어요! -p.84 
A1. 친구들과 길을 가다가 거동이 불편하셔서 힘들게 걸으시는 할아버지를 보고 걸으시는 걸 도와드렸어요. 할아버지께서는 처음에는 괜찮다고 하셨지만 점점 편안하게 도움을 받으면서 걸으셨고, 헤어질 때 고맙다고 말씀해 주셨어요. 저희도 다른 사람에게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점이 기분 좋았고, 할아버지께서 웃으며 고맙다고 말씀해 주실 때 무척 기뻤습니다. 

*에듀진 기사 URL: http://www.edujin.co.kr/news/articleView.html?idxno=40231  
기사 이동 시 본 기사 URL을 반드시 기재해 주시기 바랍니다. 

"문해력·논술·수행평가 한 권으로 끝내자" 톡톡 매거진 정기구독 신청 클릭!
"문해력·논술·수행평가 한 권으로 끝내자" 톡톡 매거진 정기구독 신청 클릭!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