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사이자 엄마인 저자가 공개하는 독후감 쓰기 비법
- 필독 도서의 재구성, 비법 적용 활동 페이지 수록


교사이자 엄마인 저자가 공개하는 독후감 쓰기 비법  
20년 차 초등 교사이자 두 아이의 엄마인 저자가 교육 현장과 가정을 넘나들며 몸소 고안한 독후감 쓰기 비법을 대공개한다. 

필독 도서의 재구성, 비법 적용 활동 페이지 수록  
초등학교 국어 교과서에 수록된 어린이 필독 도서를 읽고, 그 감상과 경험을 하나의 완전히 새로운 이야기로 재구성했다. 게다가 초등학생 건이의 ‘진짜’ 독후감과 솔 샘이 차근차근 알려 주는 독후감 쓰기 비법, 그리고 비법을 직접 적용해 볼 수 있는 액티비티 페이지까지!

지루할 틈 없이 알차고 유익한 구성을 따라가다 보면, 어렵게만 느껴졌던 독후감 쓰기가 한층 더 가깝고 재미있게 느껴질 것이다. 

■ 초등학교 국어 교과 연계 단원

1학년 1학기 국어 5. 다정하게 인사해요
2학년 1학기 국어 9. 생각을 생생하게 나타내요
2학년 2학기 국어 9. 주요 내용을 찾아요
2학년 2학기 국어 11. 실감 나게 표현해요
3학년 1학기 국어 10. 문학의 향기

■ 저자 소개

글 |  윤희솔
20년 차 초등학교 교사이자 후야와 건이의 엄마. 한국교원대학교에서 초등교육과와 영어교육과를 복수 전공하고, 영국 리즈대학교(University of Leeds)에서 교육 공학 석사 학위를 받았다.  어린이들에게 글쓰기를 재미나게 알려주고 싶어서 글쓰기를 만화로 풀었다. 

독후감 | 건이
엉뚱하고 까불기 좋아하는 대한민국의 초등학생. 그렇지만 동시에, 책 읽기를 좋아하고 이야기를 새로운 시각으로 바라볼 줄 아는 문학 소년이기도 하다. 함께 책을 읽고 이야기를 나누는 가족들, 그리고 저마다 통통 튀는 개성을 자랑하는 친구들은 건이의 글쓰기에 큰 활력소가 된다.

그림 | 성현정
경기대학교에서 서양화를 전공했습니다. 오랫동안 많은 어린이에게 미술을 가르치고 있을 뿐 아니라, 유튜브에서 본격 기초 그리기 채널인 아이앤드로잉’(I&DRAWING)을 운영하며 유튜버로도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에듀진 기사 URL: http://www.edujin.co.kr/news/articleView.html?idxno=40400
기사 이동 시 본 기사 URL을 반드시 기재해 주시기 바랍니다.   

"문해력·논술·수행평가 한 권으로 끝내자" 톡톡 매거진 정기구독 신청 클릭!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