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학생의 학업역량과 진로역량은 '심화 탐구 활동'에서 증명
- 입시N은 '심화 탐구 활동' 돕는 다방면의 배경지식과 탐구 실사례 매일 제공

학종에서 중요한 건 성적보다 ‘기록’ 입니다. 생기부 자율·동아리·봉사·진로활동과 세특, 행특에 기재된 기록이 평가의 대상이 되어, 이 내용을 바탕으로 대학이 학생의 역량을 판단합니다. 이렇게 내 내신보다 한 등급, 두 등급 더 높은 대학에 합격할 수 있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학종을 준비하는 모두가 내신보다 높은 등급의 대학에 합격할 수 있을까요? 아닙니다. 생기부 기록은 학생의 활동을 바탕으로 기록되기 때문에, 학생의 학습 수준 즉, ‘사고력’ 수준이 그대로 나타나기 때문입니다. 1등급 학생은 1등급 수준의 기록이, 3등급 학생은 3등급 수준의 기록으로 채워진 생기부가 완성되기 마련입니다.    

성적에 비해 눈에 띄는 기록을 가진 학생들은 드뭅니다. 그러나 학생들의 목표는 내 성적에 맞는 적당한 대학이 아닙니다. 어떻게든 효과적인 노력을 통해서 최대한 좋은 대학에 가는 것이죠.

대입 성공, 그 이상을 위한 ‘성적보다 높은 수준의 생기부 기록을 만드는 방법’, 입시N이 알려드립니다.    

입시N에서 유료구독자에게 월 1회 제공되는 원포인트 코칭 문의와 답변을 일례로 소개합니다. 

Q. 연세대 국제학부 가려면 2학년 생기부를 어떻게 채워가야 될까요? 면접을 영어로 본다던데 이것 또한 어떻게 해야할지 막막해요. 그리고, 비교과 생기부 수행평가 컨설팅 받고 싶은데 절차는 어찌 되나요?
 

A. 영어 면접 준비를 위해서는 우선 영어 능력을 향상시켜야 합니다. 그러려면 영어 모평 성적이 1등급은 나와야 하고요.   

또한 국제학부를 지망하고 있다고 하니, 남은 학기 동안의 생기부는 관심사와 관련된 탐구주제 및 배경지식 또는 최근의 국제관계에서 나오는 문제들 중에 관심사를 교과와 연계해 감상문을 작성하고 발표하는 활동으로 채워나가는 것이 좋습니다.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이것이 자율활동, 동아리활동, 세특사항에 기록될 수 있도록 해야 하는데, 이와 관련해서 최근 입시N TV에 탐구 후 소감문, 감상문을 ‘학생의 역량이 두드러지게 나타날 수 있도록 작성하는 방법’에 대한 영상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후략)  


입시N TV는 학종 컨설팅 전문가 입시N 대표의 다년간 입시 경험과 결과 분석으로 쌓인 입시 노하우를 담은 동영상들이 공개됩니다. 또한, 대학 입학팀장의 직접 조언과 같은 알짜배기 정보들을 열람할 수 있습니다.      

입시N은 '심화 탐구 활동' 돕는 다방면의 배경지식과 탐구 실사례 매일 제공  
또한, 학생의 학업역량과 진로역량 '심화 탐구 활동'에서 증명할 수 있습니다. 심화 탐구 활동은 수업시간에 얻은 지식을 확장시켜 탐구영역 심화, 탐구영역 확대, 탐구 영역 융·복합, 실생활 적용‘ 등의 형태로 이루어지는데요. 이 ‘심화 탐구 활동’을 돕는 콘텐츠가 입시N에서 제공됩니다.     

첫 번째, ‘탐구주제’입니다. 탐구주제는 교과서에서 제시하는 '단원별 성취기준'에 관련된 심화 탐구 활동 아이디어, 그리고 구체적인 탐구 활동 내용까지 제시해 줍니다. 

두 번째, ‘배경지식’입니다. 배경지식은 최근 이슈를 담은 뉴스와 함께 탐구 활동 아이디어, 그리고 이와 관련된 성취기준을 제공합니다. 학생들은 이것을 바탕으로 시의성과 전공 적합성을 동시에 잡는 탐구 활동을 할 수 있습니다. 

학생들은 이 자료들을 거름 삼아 생기부를 질 좋은 기록으로 채워나갈 수 있을 것입니다. 그렇게 내신, 모의고사 성적을 뛰어넘는 명문대에 합격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배경지식' (왼쪽), '탐구주제' (오른쪽)
▲'배경지식' (왼쪽), '탐구주제' (오른쪽)

* 입시N '고1·2 학생부종합전형 6개월 프로젝트' 상담 문의 010-3443-9350 * 입시N 가입 / '고1·2 학생부종합전형 6개월 프로젝트' 상담 문의 010-3443-9350
* 프로젝트 관련 기사:
 http://www.edujin.co.kr/news/articleView.html?idxno=39465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