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길을 알려줄게! 너의 길을 찾아봐!"

부산광역시북부교육지원청(교육장 권응환)은 오는 22일, 23일 이틀간 오후 2시부터 북부교육지원청 대강당에서 관내 중학생 500명을 대상으로 중학생의 학습 동기 강화 및 자기주도학습력 신장을 위해‘선배에게 배우는 학습전략 대화의 날’을 개최한다.

첫 날은 중학교 3학년 학생 10명이 1학년 후배들에게, 둘째 날은 고등학교 3학년 학생 10명이 예비 고등학생인 중학교 3학년 후배들에게 자신만의 학습전략과 자신의 성장을 이끈 교내 활동에 대한 경험을 공유한다.

참가자들은 전체 발표가 끝나면 사전 수요 조사에 따라 주제, 계열별로 5개 그룹으로 나뉘어 질의응답을 통해 못 다한 이야기를 나누며 함께 배우는 시간을 갖는다.

중학교 3학년 발표자들은 상산고, 현대청운고, 대구과학고, 부산과학고 등에 합격한 학생들로 자기주도학습 방법, 의미 있었던 교내활동, 자기소개서 쓰는 법 등에 대해 발표한다.

고등학교 3학년 발표자들은 서울대, 울산의대, 고려대 등에 합격한 학생들로 주제탐구, 동아리활동, 봉사활동 등 꿈을 향해 노력한 과정과 자신만의 학습전략을 소개한다.

북부교육지원청은 이번 대화의 날을 통해 후배는 선배로부터 학습전략 뿐 아니라 학교생활 전반에 대한 조언을 받고, 선배는 자신의 경험을 들려주면서 미래를 설계해보는, 선배와 후배가 함께 성장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