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학년도 수능분석

학교 학습 풍토에 따른 수능 성적 분석에서는 2014학년도 수능 응시자가 2012년에 응답한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의 설문 결과를 활용하였다.

‘수업 시간에 집중하는 편이다’라고 응답한 학생 비율이 높은 학교일수록 모든 영역에서 표준점수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수업 시간에 토론, 모둠 활동, 실험․실습 등에 적극적으로 참여한다’라고 응답한 학생 비율이 높은 학교일수록 모든 영역에서 표준점수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교과서, 참고서 등을 이용하여 스스로 공부한다’라고 응답한 학생 비율이 높은 학교일수록 모든 영역에서 표준점수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나는 학교에 가는 것이 즐겁다’라고 응답한 학생 비율이 높은 학교일수록 모든 영역에서 표준점수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나는 국어/수학/영어 공부에 흥미가 있다’라고 응답한 학생 비율이 높은 학교일수록 해당 영역에서 표준점수가 모두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