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손명가학과, 준오헤어디자인과, 총포광학과 등

교육부와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회장 이기우)가 발표한 2014학년도 전문대학 입시결과에서 전문성에 바탕을 둔 특이한 학과가 상당히 많이 발굴되었다.

 

전문대학은 산업사회의 빠른 변화에 따라 산업수요에 맞는 특화된 이색학과를 신설․운영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기업브랜드를 그대로 사용하여 맞춤식 교육으로 운영되는 ‘준오헤어디자인과’를 비롯하여, 조리 관련 군특성화 학과인 ‘조리부사관과’, 말조련 및 말축산경영 등을 전문적으로 교육하는 ‘마축자원학과’, 패션과 슈즈디자인의 융합학과인 ‘패션슈즈디자인학과’ 등 분야별로 매우 다양하다.

 

이와 같은 이색학과들의 이번 입시 등록률은 평균 98.1%로 전체 대비 0.2%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는데, 이는 이색학과가 맞춤식 교육과정으로 운영됨에 따라 취업에 유리하고 타 학과에 비해 특정분야에 대한 전문성이 높다는 점에서 수험생 및 학부모의 관심이 증가한 결과로 볼 수 있다.

 

이색학과를 구체적으로 보면 다음과 같다.

스마트폰과, 카지노과, 카툰애니메이션, 약손명가미용과, 준오헤어디자인과, 보안카지노경영과, 국제스포츠무도계열, 웨딩플래너과, I Belle 헤어과, 제철금속과, 동물조련이벤트과, 언어재활과, VMD과, 공병부사관과, 측지정보과, 특전부사관과, 전투부사관과, 총포광학과, 국방탄약과, 함정기술과, 의공융합과, 매직엔터테인먼트과, 해양산업잠수과, 약재자원과, 스마트자동차과, 자동차손해보상과, 호텔커피바리스타과, 이가자헤어뷰티과, 미술치료과, 전기자동차과, 사이버보안과, 조리부사관과, 신소재표면처리과, 재활승마과, 디지털포렌식수사과, 마축자원학과, 프랜차이즈창업경영과,장례복지과,국방물자과, 조선해양플랜트과, 함정기계과, 요가과, 말산업레저스포츠과, 승강기공학부, 과학수사과, 패션・슈즈디자인과 등이다.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