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24~26일 원서 접수...경기남부-수원정보과학고, 경기북부-천보중서 시험 치러

경기도교육청은 28일 <2016학년도 고입전형을 위한 내신성적 산출평가 실시 계획>을 공고했다.

고입 내신성적 산출평가는 고입선발고사 폐지와 함께 중학교 내신성적만으로 고등학교 신입생을 선발하게 됨에 따라 중학교 졸업학력 검정고시 합격자 등의 내신성적 산출을 위해 시행하는 시험이다.

내신성적 산출평가 대상은 경기도에 있는 고등학교 진학을 희망하는 중학교졸업학력 검정고시 합격자, 중학교 졸업자, 중학교 졸업자와 동등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된 자로서, 원서 접수일 현재 모든 가족(보호자 포함)이 경기도에 단독세대로 주민등록이 되어 있고 실제 거주하여야 한다.

응시원서 교부 및 접수는 8월 24일부터 26일까지 사흘 동안이다. 경기도 시행 검정고시 합격자는 경기도교육청 고등학교 입학전학포털 (satp.goe.go.kr)에서 온라인 접수를 하고, 경기도 이외 시행 검정고시 합격자와 중학교 졸업자, 동등의 학력인정자는 경기도교육청 남부청사 송암실(수원시 장안구 조원로 18)에서 교부받고 접수하면 된다.

내신성적 산출평가 시험일은 9월 18일이고, 결과는 10월 20일 이후 거주지 관할 교육지원청에 방문하여 수령하면 된다.

수험생의 편의를 위하여 경기남부지역은 수원정보과학고등학교(수원)에서, 경기북부지역은 천보중학교(의정부)에서 시험을 치른다.

시험과목은 국어, 도덕, 기술․가정, 수학, 사회(역사 포함), 음악, 과학, 미술, 영어 등 9개 과목이며, 시험문제는 올해부터 ‘2009 개정 교육과정 중학교 교육내용’에서 출제한다. 문항 유형은 5지선택형이다.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