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시 백전불태"는 총 150여개 대학과 68개 전문대학을 실어 1-9등급 학생 모두를 위해 출간된 수시전략서이다. 각 대학별로 모집총괄표, 전형요강표, 합격등급컷 등을 실었다.

복잡한 입시라고 알려진 수시에서 이처럼 학과별 모집인원과 전형설명을 한 장으로 하였다는 것도 획기적인데 합격 등급컷을까지 제공한 것은 우리 교육사에 상당히 의미있는 일로 남게됐다.

<에듀진>과 <나침반 36.5도>는 수시 전형을 보다 상세하게 공개하는 것이 공교육정상화에 한발짝 더 다가갈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학생들이 최소한 자신이 지원하는 대학에 대해서 최대한 많은 정보를 갖고 준비하는 것이 당연한데도 불구하고 수도권 일부대학이 비공개로 일관함으로써 응시생의 눈과 귀를 가리고 있어 안타깝다.

<에듀진>과 <나침반 36.5도>에서는 이런 비정상적인 구조를 정상적인 구조로 전환하고 교사들과 학부모들에게 최대한 많은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 합격 등급컷을 "수시 백전불태"에 공개하고 혹 여유가 없어 책을 구입하지 못하는 학생들을 위해 <에듀진>에도 공개하기로 결정했다.

단국대(천안)은 2016학년도 입학정원의 2,443명 가운데 수시에서 총 1,275명을 모집한다.
단국대(천안)의 모집요강은 다음과 같다. (수시 백전불태 586 페이지에 수록)

   
   
   
 

2016학년도 단국대(천안)의 전형요강은 다음과 같다. (수시 백전불태 587 페이지에 수록)

   
 

단국대(천안)의 학과별 등급컷은 다음과 같다. (수시 백전불태 588페이지에 수록)
* 전체 학과의 전형별 등급컷은 <수시 백전불태> 책자에서 자세히 소개되어 있습니다.

   
[견본 자료]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