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대연영과 원우회 첫 작품 ‘우리집의 인형들’ 막올려
배우 이영애(마케팅)씨와 정일우(기획)씨 참여, 9월 10~14일 대학로에서

한양대학교 대학원 연극전공 원우회가 첫 연극작품인 《우리집의 인형들》을 9월 10일부터 14일까지 서울 대학로 한양레퍼토리 무대에 올린다. 특히 이번 연극에는 배우 이영애씨와 정일우씨가 각각 마케팅과 기획에 참여해 커다란 관심을 끈다.

《우리집의 인형들》은 최초의 페미니즘 희곡으로 평가받는 헨리크 입센의 원작 ‘인형의 집’을 각색한 작품이다. 1876년 덴마크 코펜하겐에서 공연된 이후, 세기를 넘어 고전을 다양하게 재해석하며 가부장적 질서를 부수는 모습을 그려 왔다.

한양대 대학원 원우회의 연극 《우리집의 인형들》은 특히 현실성보다 경험을 중요시하는 표현주의 양식으로 연출해, 각종 제스처들과 추상적인 소품들로 이루어져 있고 이를 통해 관객들은 특별한 사유의 경험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양대 대학원 연극전공 원우회는 창의적이고 심도 있는 연극 연구를 선도해온 연구자들의 모임으로, 지난 3월 설립됐다. 연극 《우리집의 인형들》을 통해 그간의 성과를 예술로 구현하는 공식적인 행보가 주목된다.

고전의 재해석을 넘어선 새 연극의 바람을 느껴보고 싶다면 연극 《우리집의 인형들》을 선택해보자. 눈과 귀 뿐만이 아닌 생각까지 채워지는 즐거운 경험일 것이다.

공연문의(기획담당 장진수 010-3228-5818, 티켓 예매 Yes24) 티켓가 전석 2만원. 할인항목 예매 페이지 참조.

   
  연극, 우리집의 인형들

 

   
 연극, 우리집의 인형들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