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시 백전불태"는 총 150여개 대학과 68개 전문대학을 실어 1-9등급 학생 모두를 위해 출간된 수시전략서이다. 각 대학별로 모집총괄표, 전형요강표, 합격등급컷 등을 실었다.

복잡한 입시라고 알려진 수시에서 이처럼 학과별 모집인원과 전형설명을 한 장으로 하였다는 것도 획기적인데 합격 등급컷을까지 제공한 것은 우리 교육사에 상당히 의미있는 일로 남게됐다.

<에듀진>과 <나침반 36.5도>는 수시 전형을 보다 상세하게 공개하는 것이 공교육정상화에 한발짝 더 다가갈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학생들이 최소한 자신이 지원하는 대학에 대해서 최대한 많은 정보를 갖고 준비하는 것이 당연한데도 불구하고 수도권 일부대학이 비공개로 일관함으로써 응시생의 눈과 귀를 가리고 있어 안타깝다.

<에듀진>과 <나침반 36.5도>에서는 이런 비정상적인 구조를 정상적인 구조로 전환하고 교사들과 학부모들에게 최대한 많은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 합격 등급컷을 "수시 백전불태"에 공개하고 혹 여유가 없어 책을 구입하지 못하는 학생들을 위해 <에듀진>에도 공개하기로 결정했다.

가천대는 2016학년도 입학정원의 3,826명 가운데 수시에서 총 2,905명을 모집한다.
가천대의 모집요강은 다음과 같다. (수시 백전불태 479 페이지에 수록)

   
 

2016학년도 가천대의 전형요강은 다음과 같다. (수시 백전불태 480 페이지에 수록)

   
 

가천대의 학과별 등급컷은 다음과 같다. (수시 백전불태 481 페이지에 수록)
* 전체 학과의 전형별 등급컷은 <수시 백전불태> 책자에서 자세히 소개되어 있습니다.

   
[견본 자료]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