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별 진로진학 체험부스 인기, 5천여명 참가

   
▲ 대구과학대 진로진학.체험 박람회 현장                 <사진 제공 : 대구과학대학교>

대구과학대학교가 8월 30일(토) 교내 영송체육관에서 개최한 ‘2014 대구과학대학교 진로진학ㆍ체험 박람회’에 당초 예상보다 많은 5천여명의 수험생 및 학부모들이 몰려, 발디딜 틈 없이 박람회장을 가득 메웠다.

올해로 2회째를 맞은 대구과학대 진로진학ㆍ체험 박람회는 ‘2015학년도 수시 및 정시모집에 대한 이해와 효율적인 입시 전략 구상’을 주제로 대입 전형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한 다양한 특강 및 1:1상담 프로그램과 학과별 진로진학 체험학습 등 다채로운 행사와 함께 진행됐다.

대구과학대 교수 및 직원들과 학생도우미들은 이른 아침부터 학교에 나와 박람회장 안내서부터 입시상담, 학과별 실습실 및 기자재 안내, 입학전형 안내 자료집과 홍보물 배포 등 박람회장을 찾은 수험생과 학부모들이 불편함이 없도록 최대한의 편의를 제공했다.

특히, 대구과학대 입학처에서는 그 동안 축적해온 입시데이터를 바탕으로, 본 대학 뿐만 아니라, 수험생이 선택하고자 하는 학과에 대한 여러 대학의 정보를 제공해, 수험생들의 진로선택에 대한 고민을 덜어줘 큰 호응을 얻었다.
 

   
▲ 대구과학대 진로진학.체험 박람회 현장                 <사진 제공 : 대구과학대학교>

 

박람회장을 찾은 구미 금오여고 박민정 학생(3학년)은 “평소 간호학과나 치위생과 같은 간호보건계열에만 관심이 있었는 데, 박람회에 와서 보석감정마케팅과와 안경광학과에 대해서도 새롭게 알게 됐다”며, “학교에서 공부할 시간을 쪼개어 박람회에 왔는 데, 가고 싶었던 학과에 대해 더욱 굳은 결심도 생기고, 교수님들과 선배님들이 궁금했던 점들에 대해 친절하게 잘 설명해주셔서 여기 온 시간이 아깝지 않을 정도로 값진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나타냈다.

대구과학대 우상규 입학처장은 “박람회를 통해 수험생들이 맞춤형 1:1 입시상담으로 자신의 적성과 소질에 맞는 진로를 선택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 이 같은 대규모 박람회 뿐만 아니라, 각 학과별 체험 프로그램을 활성화해 입시생들의 진로선택에 대한 고민을 덜어줄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대구과학대는 9월 3일부터 27일까지 진행하는 2015학년도 수시모집에서 54년 전통의 간호학과를 비롯한 23개 학과에서 전체 모집인원 1천664명 중 1천234명(74.1%)을 선발한다. 전형별로는 일반전형 598명, 특별전형 199명, 특기자전형 437명 등이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대구과학대 입학처 홈페이지(http://ipsi.tsu.ac.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