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송정보대학(총장 정상직)은 세계를 무대로 활약할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는 특성화 학과인 Sol International School을 신설할 예정이다.

글로벌명품조리과, 글로벌제과제빵과, 글로벌 호텔외식산업과, 글로벌실용음악과 등 4개 학과이다. 해외취업률 80% 달성을 목표로 해외 유명 대학 출신의 외국인 교수진, 최첨단 실습실, 100% 영어로 진행되는 강의 등 국제화된 교육환경 마련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글로벌명품조리과는 식음료에 대한 전문성과 함께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갖춘 글로벌 조리사를 양성하는 학과로 해외 유수 호텔 총주방장 출신의 교수진이 교육한다. 최첨단 실습실과 해외 교육기관 및 산업체와의 협력을 통한 인턴십 프로그램은 글로별명품조리과의 자랑이다.

글로벌제과제빵과는 21세기 국제적 제과제빵 산업을 이끌어 나갈 인재 육성을 목표로 한다. 식문화의 경계가 사라지면서 제과제빵 전문가 국제적 역할도 커지고 있다. 영어집중교육은 물론 현장 경험이 풍부한 교수진의 철저한 교육, 다양한 해외 인턴십과 취업 기회 제공이 글로벌제과제빵과의 장점이다.

글로벌호텔외식산업과는 세계 특1급 호텔에서 활약할 정통호텔리어 양성에 주력할 계획이다. 특히 호주ICHM대학(International College of Hotel Management)과 복수학위 프로그램을 체결하여 3년 안에 호텔경영학사학위를 포함한 3개 학위 취득이 가능하며 호주 특1급호텔 취업의 기회도 있다. ‘ICHM 대학 트랙’과‘중국어트랙’,‘외식산업 트랙’으로 운영돼 적성에 맞는 선택의 폭이 넓다.

글로벌실용음악과는 K팝을 중심으로 한류 열풍을 이끌어갈 글로벌 인재 양성을 목적으로 설립되었다. 기존 실용음악과의 명성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국내외 교수진의 역량을 모아 국제무대에서 활약할 창의적 음악인 양성에 중점을 뒀다. 일본 유수의 실용음악교육기관인 쇼비대학교 및 쇼비뮤직컬리지와 복수학위 프로그램의 기회가 열리며 아시아 대중음악 교육의 교두보로 중심 역할을 할 예정이다.

신입생 전원에게 영어성적 우수자에게 수여되는 장학금과 해외 연수, 국제 기숙사 생활, 원어민 교수진의 영어집중지도, 해외 현장 실습 및 취업 등의 특전이 제공된다.

정상직 우송정보대학 총장은 “창의적 실용교육에 충실하며 21세기의 글로벌 리더를 양성해 온 우송정보대학은 기존의 특성화된 시스템을 바탕으로 글로벌 교육의 선두로 나설 계획이다. 전문성과 함께 국제적 감각, 의사소통 능력을 갖춘 명품 인재를 기대해도 좋다.”고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