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 잠실에서 50분이면 학교 도착

   
▲평택대학교<사진=에듀진>
평택대학교는 올해로 창학 103년째 되는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대학으로서 기독교 정신 위에 초협업적 리더 양성을 목표로 급성장하고 있는 수도권 대학 중 하나이다. 2016학년도 수시모집에서는 702명을 선발하는데 이는 전체 모집정원의 약 72%에 해당하며 학생부교과로 354명, 학생부종합으로 243명, 실기위주로 105명을 선발한다.

학생부성적만으로 선발하는 학생부교과의 경우 전년도합격자 평균등급은 평택대 성적산출기준으로 2.5~4등급 정도이며 간호학과는 1.8등급이다. 평택대학교는 전체 교과 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3학년 1학기까지의 교과 성적 중 국어와 수학 교과 중 상위 3과목, 영어교과 중상위 3과목, 사회와 과학교과 중 상위 3과목 총 9과목만 반영한다. 일반적으로 평택대 성적산출기준으로 학생부교과 성적을 산출하면 전체 학생부 교과평균 등급보다는 높게 나오는 경향이 있으므로 지원자들은 반드시 본인의 성적을 확인할 필요가 있다.

PTU인재전형은 작년과 달리 면접을 실시하지 않고 서류종합평가 100%로 학생을 선발한다. 학생부 온라인 제출에 동의를 한 지원자라면 자기소개서 외에 별도 제출서류는 없다. 평택대학교는 입시를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사교육에 대한 부담을 줄여주고 고교교육 정상화에 기여하기 위해 제출서류를 간소화하고 모든 전형에 최저학력기준을 폐지하였다.

   
▲평택대학교<사진=에듀진>

2014년에는 간호학과 시뮬레이션 센터를 구축하여 간호학과 재학생들에게 대학병원 수준의 전문적인 실습여건 마련해 주는 등 간호사가 되기 위해 필요한 전문지식과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패션디자인 및 브랜딩학과는 작품 전시회를 미국 LA에서 개최하여 많은 호평을 얻었으며 많은 재학생 및 졸업생들이 디자인 작품전이나 대회에 참가하여 좋은 성과를 얻고 있다. 사회복지학과는 1981년에 창설되어 평택대학교에서 가장 오래된 학과중에 하나로서 많은 졸업생들이 전국 사회복지현장 곳곳에서 사회복지발전에 헌신하고 있다.

무역물류학과는 무역 및 물류이론과 실무 그리고 현장견학을 중심으로 무역과 물류분야에 핵심인력을 양성하고 있다. 각종 무역회사의 국내외 마케팅 전문가, 공항과 항만의 물류기업과 유통센터 등에도 진출하여 그 실력을 인정받음으로서 평택대학교 무역물류학과의 실력을 드높이고 있다. 이외에도 여러 학과에서 인재양성에 힘쓰고 있다.

   
▲평택대학교<사진=에듀진>

다양한 학사제도 또한 평택대학교의 강점 중 하나이다. 다양한 능력을 요구하는 시대상황을 반영하여 2~3개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전공심화과정과 제2전공과정 전공제도를 도입하였다. 그리고 경인지역 29대학 및 서울 소재 건국대, 동국대 등과 학점교류를 하는 등 재학생들에게 다양한 수학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이뿐 아니라 글로벌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강화하여 많은 학생들에게 해외문화 탐사, 해외어학연수, 해외 교환학생, 해외인턴쉽 등 학생들에게 다양하고 질 좋은 국제화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경쟁력 있는 초협업적 글로벌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