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위권에게 필요한 정보만을 엄선한 대입 필승 전략서 11월 10일 출간
-내 특성, 내 성적대에 맞춰 입시 성공 전략 짠다!
-'중위권을 위한 대입 역전 노하우’ 11월 말 출간

 

 

고3과 고2 자녀를 연년생으로 둔 K씨. 고3 큰아이는 최근 수시 1차 합격 연락을 받고 한시름 놓았는데, 이제는 고2인 둘째가 눈에 밟힌다. 둘째가 치를 2022학년도 대입은 큰아이 때와 완전히 다른 방식으로 실시된다니 말이다.

큰아이 대입을 준비할 때도 대입 정보를 얻는 것부터 시작해서 아이에게 맞는 전략을 짜 입시에 대비하는 일이 여간 어려운 게 아니었다. 그런데 그토록 어렵게 습득한 대입 지식을 둘째 입시 때는 써먹을 수가 없다고 하니 걱정이 앞선다. 

그동안 잔소리 한 번 안 해도 2등급 아래로 떨어져 본 적이 없는 아이라, 큰애에게만 매달려 믿거라 하고 있었던 것이 후회도 된다. 상위권 고2 아이의 입시 고민을 단번에 해결해줄 신통한 뭔가가 어디 없을까? 

성적대 맞춤 전략서 ‘1,2,3등급을 위한 대입 필수 노하우’ 
많이들 들어봤을 ‘2015 개정 교육과정’으로 공부한 첫 세대가 바로 현재 고2 학생들이다. 이들은 고1 때 문·이과 구분 없이 국수영사과 공통과목을 배웠고, 2~3학년이 돼서는 진로와 적성에 맞춰 대학생처럼 스스로 과목을 선택해 공부하고 있다. 그러니 대입제도가 새로운 교육과정에 맞춰 변화해 가는 것은 사실 당연한 일이다. 

문제는 이 학생들이 누구도 가보지 않은 길을 처음으로 밟아가야 하는 막중한 부담을 안고 있다는 것이다. 선배들의 대입 전략은 더 이상 이들에게 통하지 않는다. 새 대입제도에 맞춰 새로운 대입 전략을 구사해야 한다.

하지만 수시로 바뀌는 입시 정책으로 인해 입시 전문가라고 하는 고교 선생님들조차도 대입 정보를 최신으로 업데이트하기가 힘에 부치는 실정이다. 그러니 전문가도 아닌 학생이나 학부모들은 2022 이후 대입에 막막함을 넘어 두려움까지 느끼고 있다. 

지금도 많은 학생들이 선택과목을 뭘로 해야 할지, 교과활동이나 비교과활동을 어떻게 해야 수시 준비에 유리한지, 수능 공부는 해야 할지 말아야 할지를 몰라 금쪽같은 시간을 흘려보내고 있다. 

학부모는 또 어떤가. 대부분 입시설명회를 찾아다닐 여유가 없고, 설사 설명회를 다녀본다 한들 ‘그래서 내 아이는 어떤 전형을 준비해서 무슨 대학 어느 학과에 원서를 넣을 것인가’에 대한 답을 얻기는 쉽지 않다. 

이런 이들에게 첫째, 2022 이후 달라지는 입시의 핵심을 이해하기 쉽게 짚어주고 둘째, 학생 개인의 특성과 성적대에 맞는 맞춤식 대입 전략까지 제시해 주는 입시 전략서를 제공해 준다면 어떨까. 그 책 한 권으로 이들의 고민이 일거에 해결되지 않을까? 

이에 ‘에듀진’은 2022학년도 이후 대입을 준비해야 하는 중·고생과 학부모를 위해 ‘성적 맞춤형 입시 전략서 시리즈’를 출간하기로 결정했다. 대입 전략은 학업역량을 보여주는 성적대를 기준으로 수립하는 것이 기본이기 때문이다.

대부분의 전략서가 전체 학생을 대상으로 하고 있어, 특정 성적대 학생에게 직접적인 도움이 될 정보를 추려보면 몇 개 되지 않는다. 이 문제를 ‘성적 맞춤 전략서’라는 방식으로 해결하기로 했다. 그 첫 번째 결과물인 상위권 학생 대상의 대입 전략서 '1,2,3등급을 위한 대입 필수 노하우'를 11월 10일 출간했다. 

두 번째 시리즈로 3,4,5,6등급 학생이 대상인 ‘중위권을 위한 대입 역전 노하우’를 11월 말 출간합니다.

이 책은 중위권 학생들의 특성과 입시 대비 상황에 맞게 전형별 특징과 대비 전략을 보다 구체적이고 현실적으로 설명해 줍니다. 또한 학습 동기가 부족한 학생들에게 스스로 공부하려는 의지를 키워줄 다양한 동기 부여 사례를 담았습니다. 사전 예약 [ 클릭 ]  

▲‘1,2,3등급을 위한 대입 필수 노하우’ (신동우 저, 에듀진 간) 정가 25,000원 
▲‘1,2,3등급을 위한 대입 필수 노하우’ (신동우 저, 에듀진 간) 정가 25,000원 

‘1,2,3등급을 위한 대입 필수 노하우’로 
내게 꼭 맞는 입시 성공 전략 짠다! 

‘1,2,3등급을 위한 대입 필수 노하우’는 상위권 대학 진학을 노리는 고2 이하 1,2,3등급대 학생들을 위한 책이다. 2022학년도부터 바뀌는 입시체제의 큰 그림이 2015 개정 교육과정의 적용을 받는 예비 고1 학생들의 대입에도 적용되기 때문이다. 따라서 고2뿐 아니라 고1, 중3 학생이나 학부모가 대입을 쉽게 이해하고 대비하는 데 이 책이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 

책 1부에서는 ‘2022학년도 대입 변화의 핵심 KEY’를 알려준다. ▲2022학년도 이후 대입 변화 ▲SKY 대학의 대입 변화 ▲대입 성공의 첫걸음인 똑똑한 '과목 선택' 방법 등을 자세하게 설명한다. 

2부에서는 ‘수시·정시 전형별 합격 전략’을 소개한다. 먼저 본격적인 전형 탐구에 들어가기 전에 꼭 알아야 할 수시·정시의 특성에 대해 짚어준다. 다음으로 ▲학생부교과전형 준비 및 지원 전략 ▲학생부종합전형 평가 방법 ▲학생부종합전형 필수 준비 사항 ▲학생부종합전형 지원 전략 ▲논술전형 분석 및 대비 전략 ▲수능 정시 분석 및 대책 등을 상세히 공개한다. 

3부에는 학생부종합전형의 중요한 평가 요소인 ‘자소서와 면접’ 대비를 위한 중요한 정보가 가득하다. ▲자소서 작성 전, 이것만은 알고 가자 ▲실전! 자소서 쓰기 ▲서울대 합격생 자소서 사례 ▲대면·비대면 면접 대비 방법 ▲2021 서울대·연세대·고려대 면접 변화 분석 등이 실렸다. 

4부에는 상위권 학생들이 선호하는 ‘의·치·한·특수대 지원 전략’을 담았다. ▲의·치·한 입시 분석 ▲과학기술원 입시 분석 ▲수의대 입시 분석 ▲약대 입시 분석 ▲교대 입시 분석 ▲사관학교 입시 분석 ▲경찰대 입시 분석 ▲로스쿨 입시 분석까지 총망라했다. 

마지막 5부에서는 ‘고교 선택 및 내신관리 방법’을 알려준다. ▲특목·자사고와 일반고 선택의 유불리 ▲예비 고1 필수 상식 ▲내신 및 모평 관리 방법 등을 자세히 설명한다. 

고교 선택은 대입으로 들어가는 첫 관문이다. 어떤 고교를 택하는가에 따라 대입 유불리가 갈리기 때문이다. 따라서 학생 특성별로 어떤 고교를 택하는 것이 유리한지 알아보고, 자신에게 맞는 고교에 입학해 학업능력을 성장시키는 방법을 상세히 알아본다. 

‘1,2,3등급을 위한 대입 필수 노하우’는 온라인 서점과 전국 중대형 오프라인 서점에서 직접 만나볼 수 있다. 나침반36.5도 쇼핑몰(http://365com.co.kr)에서도 구입 가능하다. 대량 구매나 직접 구매를 원하는 독자들은 1522-1797로 문의하면 된다. 

1·2·3등급을 위한 대입 필수 노하우 출간! https://www.365com.co.kr/goods/view?no=201
'1·2·3등급을 위한 대입 필수 노하우' 출간 [배너 클릭]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