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13일~30일 11개 지역별 설명회 진행

   
▲ 2015학년도 서울지역 전기고 설명회에 참석한 학부모들

서울시교육청은 11월 13일부터 강서교육지원청을 시작으로 지역별 지정 장소에서 11월 30일(월)까지 총 18회에 걸쳐 후기고등학교 진학 예정인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2016학년도 후기고등학교 진학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진학설명회는 신입생들의 학교군별 지원방법 및 배정방식 안내와 금년도에 자사고에서 일반고로 전환된 미림여고와 우신고를 포함해 서울시내 204개 후기고등학교의 학교별 진학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각 지역별 진학설명회에 학교 홍보자리를 마련하여 학교 홍보를 적극적 지원한다.

서울시교육청은 진학설명회 참가자들에게 학생들이 진학하고자 하는 학교 선택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학교 현황, 교육방향, 특색 있는 교육 프로그램 및 교육과정, 진학률, 종교 등에 관한 구체적인 정보를 담은 학교별 진학정보자료를 제공한다.

또한 진학설명회에 참석하지 못한 학생·학부모들을 위해서, 온라인상에서 진학 관련 정보를 쉽게 찾아 볼 수 있도록 후기고등학교 홍보사이트인 ‘하이인포(hinfo.sen.go.kr)’에 학교별 진학안내와 관련된 모든 정보를 게시할 예정이다.

이번 진학설명회는 서울시내 후기고등학교(204개교)* 진학에 관심이 있는 학생․학부모라면, 누구나 지역별 설명회 기간 중 원하는 장소를 선택하여 참석할 수 있다.

후기고 204교는 일반고 184교, 자율형공립고 18교, 한광고, 삼육고 등 학교장 선발고 2교 등이다.


<2016학년도 후기고등학교 진학설명회 실시 일정(일자별)>

   
 

<2016학년도 후기고등학교 진학설명회 실시 일정(지역별)>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