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년도 수시·정시 미달학과 미달대학 학과는 어디

   
▲ 입시 설명회                       <사진제공 뉴시스. 해당 기사와는 관련이 없습니다>


대입 입시를 앞두고 고 3학부모는 여러 가지 생각할 것이 많다.
수시에 6개 대학을 선정하는 것부터 정시에 3개를 선택하고
그리고도 자녀가 혹시 떨어지면 이라는 불길한 생각을 하게 된다.


그리고 상향지원을 할 것인가, 하향지원을 할 것인가에 대한 고민, 전형 중에 어떤 전형이 자녀에게 유리할 것인지에 대한 눈치 보기는 당사자가 아니면 이해 못할 일도 있다.


그런데 한 가지 희소식이 있다.
바로 2014학년도 대학이 약 1만명의 추가모집을 했던 것이다.


그 가운데 일반전형 모집인원도 상당수 있어, 2014학년도 추가 모집 대학의 학과를 살펴봄으로써 안정적인 대학지원에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전체학과 www.edujin.co.kr에서 볼 수 있음)

2014학년도 추가모집 인원은 119개 대학교에서 9,270명을 모집했다. 수시에서 모자란 부분을 정시에서 채우고도 정시모집 미등록이 의예과를 제외한 거의 모든 학과에 걸쳐 충원이 있었다. 이 정보는 정시모집이 완료된 2015년 2월말 경에 있을 예정이다. 올해도 미등록 사태는 여전할 것으로 보인다. 이 정보는 대교협 KCUE 대학입학정보(http://univ.kcue.or.kr) 및 개별대학 홈페이지를 통해 공고된다.

2014학년도 추가모집 일정은 2014년 2월 22일(금)부터 2월 27일(수)까지 원서접수, 사정, 합격자 발표를 진행하며 2월 28일(목)은 등록만을 시행했다.추가모집의 지원자격은 수시모집 합격· 등록 사실이 없는 자 또는 추가모집 기간 전에 정시모집 등록을 포기한 자가 지원 가능하다.


다만, 산업대학교 및 전문대학 지원자는 정시모집 등록을 포기하지 않아도 추가모집에 지원이 가능하다. 또한, 추가모집은 지원횟수에 제한이 없다.

추가모집은 2014학년도 대학 신입생 모집에서 정시모집까지의 결원 발생이 있는 대학에서 실시하고 있으며, 짧은 기간 내에 모든 전형 일정이 이루어지므로 대학 진학을 원하는 수험생들은 추가모집 실시대학의 전형일정, 전형유형에 따른 지원 자격, 전형요소 등을 자세히 살펴보고 지원하여야 한다.
다음은 추가모집 대학 가운데 일반전형으로 등록 미달된 대학과 주요학과를 소개한다.
       

[2014학년도 추가모집 전형유형별 모집인원]

   
▲ 2014학년도 추가모집 전형유형별 모집인원
   
▲ 2014학년도 추가모집 전형유형별 모집인원
   
▲ 2014학년도 추가모집 전형유형별 모집인원
   
▲ 2014학년도 추가모집 전형유형별 모집인원

 

보다 자세한 사항은 인터넷 교육신문 에듀진 [www.edujin.co.kr]에서 일반전형 전체학과와 특별전형, 주야간 인원수 등 자세히 나와 있다.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