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용 학문의 주역으로 우뚝 선 청운대 5대 학과

   
▲ 청운대학교

청운대학교가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중국학과, 영어학과, 베트남학과, 미래창업학과를 실용학문의 주역으로 키워가고 있다.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최고 수준의 실습수업, 전공 심화 프로그램 갖춘 명문 학과
방송분야 전문가 청운대가 키운다!

언론홍보, 소설미디어, 저널리즘, 광고, 사진, 미디어콘텐츠, 문화콘텐츠, 출판, 엔터테인먼트 등에 꿈을 가진 학생이라면 청운대학교(총장 이상렬)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를 주목하자.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를 졸업하면 신문, 방송, 광고, PR 업무를 망라한 다양한 업종에 종사할 수 있다. 신문 분야에서는 취재, 사진, 편집 기자, 방송분야에서는 PD, 기자, 아나운서, 편성, 그리고 광고·PR분야에서는 기획, 매체전략, 카피라이터 등의 업무를 맡고 있다.

또한 새로운 뉴미디어인 소셜미디어와 정부기관과 일반기업의 관리, 마케팅, PR 분야에도 진출할 수 있는 장점이 있는 게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이다.

청운대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는 이론과 실무의 조화에 초점을 맞춘 실무형 창의교육을 실시해 새로운 미디어와 커뮤니케이션 환경에 적합한 전문인으로 성장할 수 있다.

미디어커뮤니케이션 전공자들에게는 인간과 사회에 대한 깊은 관심과 다양한 학문 분야를 가로지를 수 있는 넓은 시야가 필요하다. 결국 학문 간의 벽을 넘고 현상들 간의 연결을 통해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현상에 대한 분석력과 통찰력, 그리고 연관된 현실적 문제들의 해결책을 찾아내는 능력을 키우게 된다.

학과 교수진의 활발한 연구활동과 현장의 경험, 이론과 실제가 유기적으로 결합되어 있는 커리큘럼, 최첨단 시스템을 갖춘 미디어콘텐츠 편집실, 라이브러리 및 언론고시실 등의 인프라, 학생들의 친목과 배움을 향상시키는 다양한 학회 활동과 전공동아리는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출신들의 미래를 담보한다.

현장 적응력을 높일 실습수업과 인문학적 소양을 기를 수 있는 전공 심화 커리큘럼은 취업에도 절대적으로 유리하게 구성되어 있어 한국 최고 수준의 교육을 받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중국학과
청운대 2년, 중국 자매대학 2년으로 전문 학위 2개
중국어 수요에 맞는 교직이수도 가능

유창한 중국어 구사 능력을 바탕으로 중국 통상, 물류, 관광, 호텔, 항공서비스, 지역 교류 등에 종사할 실무인력을 양성하는 학과, 청운대 중국학과가 실무교육과정 중심으로 새로운 명문 학과로 떠오르고 있다.

관광중국어, 무역실무중국어, 컴퓨터중국어 등 실무적인 중국어학습을 통하여 중국경제 및 통상교육을 심도 있게 익혀 한국과 중국 기업에서 요구하는 중국통 인재를 양성한다.

중국인 원어민 교수뿐만 아니라 중국인 학생들과 함께 공부하고 생활하면서 생활중국어를 익히고, 하계·동계 중국 현지 어학연수를 통하여 최대 10학점을 취득하게 하여 어학은 물론 중국 역사와 문화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중국 현지의 한국기업을 방문하여 중국 비즈니스의 생생한 직업현장을 체험하는 기회도 제공하는 등 학생들의 진로탐색에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 있다.

청운대 중국학과는 학비 지원을 통해 중국 유명 대학과의 공동학위(2+2) 및 학점교류(3+1)를 실시하고 있는 것도 특색이다. 청운대에서 2학년까지 공부하고 최장 2년간 중국 자매 대학에서 유학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특히 공동학위제의 경우 본교와 중국 대학에서 2개의 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청운대 중국학과의 또 다른 장점은 중등 정교사 2급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교직이수 과정 설치 학과라는 점이다. 재학 중 교직 이수에 필요한 과목을 이수하고 학교 교육 현장에서 교생실습을 마친 다음 담당교수와 함께 교사임용시험 학습을 진행해 교사로서의 꿈을 실현할 수 있다.

물론 학교내 복수전공도 가능하기 때문에 능통한 중국어를 기본으로 자신의 진로나 적성에 맞는 IT, 국제통상, 호텔, 항공서비스, 관광, 영상, 공연기획 등 원하는 학과에서 복수전공 또는 부전공을 할 수 있어 졸업 후 취업에도 매우 유리하다.
 

   
 

영어과
국제감각 키우는 특화된 유학 제도
영어 완전 정복, 청운대가 지원한다

영어는 오늘날 지역 언어의 범위를 넘어 세계어의 위치를 확고히 하며 정치, 경제, 학문, 예술, 스포츠 등 국제 사회의 모든 분야에서 의사소통의 도구가 되고 있다. 청운대 영어과는 이러한 현대사회에서 의사소통에 필요한 듣기·말하기·읽기·쓰기의 4기능은 물론, 영어가 사용되는 다양한 분야의 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고급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 데 힘을 기울이고 있다.

특히 영어과는 인문적인 소양을 갖춘 고급 인재로서 세계로 진출할 수 있도록 뒷받침하는 실용 교육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4기능의 능숙한 언어 사용은 물론 번역, 영미문학 등의 분야에서 인문 교육과 실용 교육이 조화된 환경을 제공한다.

영어과는 해외유학제도가 잘 갖추어져 있어 3학년부터 1년간 해외유학을 희망하는 학생은 필리핀 자매대학에 ‘3+1’, ‘One-semester’ 등 두 종류의 학점인정제도 코스 가운데 하나를 선택하여 이수할 수 있다. 또한 미국의 Southern Illinois University, Colorado Heights University 등에도 계절학기 기간에 어학연수단을 파견하여 참가자전원에게 해외 어학연수 장학금을 지급하고 학점도 인정해 주고 있다.

졸업 후 진로방향도 폭넓어 무역회사를 비롯해 국내·외 기업, 항공사, 여행사, 정부기관, 초·중·고교 및 사교육기관 영어담당교사, 방송국·신문잡지사 등으로 진출할 수 있다.

베트남학과
21세기의 핵심 국가로 성장하는 베트남, 전문가가 필요하다!
베트남 수출품목 1위 핸드폰..삼성 제2의 한국을 건설한다

30년 가까이 연평균 6% 이상의 경제성장을 달성한 고속성장의 나라, 1억 명의 인구를 가진 나라, 3,000개가 넘는 한국 기업이 진출해 있는 나라, 30대 젊은 인구가 노동력의 60%가 넘는 나라, 바로 베트남이다. 21세기는 그들이 세계를 주름잡아가게 될 것이다. 

사회주의 국가로서 비록 1986년에야 경제개혁을 단행하여 경제개발이 좀 늦은 감이 있지만, 국가 면적은 한국의 3.5배로 원유 등 천연자원도 풍부하다. 또한 아열대의 따뜻한 기후로 연중 3모작의 벼를 생산하여 세계 쌀 수출의 1, 2위를 항상 유지하고 있다. 아울러 유교의 영향을 받아 학구열이 높으며, 손재주가 좋아 세계적으로 양질의 노동력을 보유한 국가로 알려져 있다.

이런 훌륭한 자원에 노동자의 임금이 저렴하여 그 동안 중국에 집중되었던 한국의 수많은 기업들이 베트남으로 이전하여 현재 3000개 이상의 기업이 베트남에서 기업 활동을 하고 있다. 삼성의 대대적인 투자로 핸드폰은 베트남 1위 수출품목으로 자랐으며 세계적인 기업들이 가장 주목하는 국가 중에 하나로 성장했다.

   
 

그런데 급증하는 수요에 비해 베트남 전문가는 턱없이 부족하다. 한국에는 베트남 관련학과(베트남학과, 베트남어과)가 전국에 세 군데 밖에 없다. 이 세 학교에서 배출되는 졸업생으로는 베트남 투자 기업들의 수요를 채우기가 매우 힘들기 때문에 졸업 후 취업 전망이 상당히 밝다.

유학 프로그램으로는 7+1(한 학기 유학), 3+1(1년 유학), 2+2(2년 청운대, 2년 유학) 등이 있으며, 이 중에서 2+2는 청운대는 물론이고 베트남에서 수학한 대학에서도 학위를 받는 복수학위제로 운영되고 있다. 또한 매년 하계, 동계 방학을 이용하여 어학연수와 함께 베트남 문화탐방도 동시에 할 수 있다.

졸업 후에는 베트남 진출 한국기업(약 3000개 이상), 경찰청 외사계(김O철(99학번), 김O환(05), 서O원(06), 김O환(06)), 출입국관리소, 외교부, 국정원, KOTRA 등 다양한 정부기관이나 민간 기업 등에 취업할 수 있다.
 

미래창업학과
2040년 10명 중 9명은 1인기업 시대, 창업이 미래를 이끈다!
문·이과 구분 없는 학생 선발, 실무 중심의 창업전문가 양성

선진국들은 이미 창조경제를 통해 미래 개척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으며, 최근 우리나라도 창조경제를 강조하며 기업가정신을 갖춘 우수한 창조적 인재 육성에 적극 나서고 있다.

청운대 미래창업학과는 이러한 시대적 요구를 바탕으로 실용적인 학풍을 갖추고 문·이과 구분 없이 학생을 선발하여 창업, 경영, 기술, 아이디어, 재무·회계 등 기본적인 이론과 벤처창업, 프랜차이즈, 온라인 비즈니스, 디자인씽킹 등 실무적인 과목을 지도하고 있으며, 타 전공과의 연계도 적극 추진하고 있는 실무중심형 학과이다.

졸업시 경영학 학사 학위를 받게 되며, 졸업 후 진로에 있어서도 직접 창업신화를 새로 쓰는 창업의 주인공이 될 수도 있고, 창업컨설턴트, 창업지원기관 취업, 창업교육가, 창업투자자, 프랜차이즈 슈퍼바이저 등으로 기관이나 기업에 취업할 수도 있다. 또한 회계사, 세무사, 감정평가사, 경영지도사 등 전문자격을 취득하여 전문가로 활동하는 경우도 많다.

청운대학교 입학처
: 홈페이지 http://enter.chungwoon.ac.kr/
: 전화번호 041-630-3333~3339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