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시 지원 계획 물어보니 69.2% 소신 적정 지원할 것

유웨이중앙교육에서 운영하는 유웨이닷컴은 2015년 12월 18일부터 12월 22일까지 대입 수험생 1022명에게 수시 합격 여부 및 정시 지원 계획을 물어보는 온라인 설문 조사를 실시하였다.

이번 수시에 불합격한 수험생 중 69.2%는 정시에 ‘소신 적정 지원하겠다’고 답하였다. ‘상향 지원하겠다’ 20.2%, ‘하향 안정 지원 하겠다’ 10.6% 순이었다. 정시에 지원할 때 눈치 작전할 계획이 있느냐는 질문에는 60.3%가 ‘있다’라고 답했다. 따라서 원서접수 마지막 날 대학별 경쟁률을 참고하여 눈치작전할 수험생이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이번 수시에  합격한 수험생 중 최종 합격 대학의 지원전략을 묻는 질문에 ‘소신 적정 지원하였다’ 53.2%, ‘상향 지원 하였다’ 25.6%, ‘하향 안정 지원 하였다’ 14.2%, 기타는 7.0%로 나타났다. 수시를 합격하고 난 후 반수 의향이 있느냐는 질문에는 ‘없다’ 71%, ‘있다’ 29% 나왔다.

유웨이중앙교육 이만기 평가이사는 “이번 설문조사 결과와 같이 올해도 소신 적정 지원이 강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되므로, 수험생들은 배치참고표 및 대학별 입시결과를 참고하여, 자신의 적성과 진로를 고려한 지원전략을 짜는 것이 바람직 하다”고 조언하였다.

또한 올해는 정시 공통원서 접수시스템이 도입되는 첫 해이므로 원서접수 마감을 앞두고 혼란을 막기 위해서는 미리 공통원서 접수시스템의 공지사항을 숙지하는 것이 좋다고 당부하였다.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